시장을 볼 때, 가장 다양하게 많은 물건을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딩동!!!

네엡 바로 국경지대랍니다 +_+

무엇보다 짝퉁이 많다는 중국과의 국경이라면

100% 입니다!!!



바로 한쪽에서는 세관이

그옆에서는 밀수품이 대낮에도 유통되고 있는 곳이
바로 국경지대랍니다.





랑선가는 길은 포장상태가 으아..;;

가는 길은..대략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2010/12/03 - [베트남,랑선] 카테드랄 랑선에서 별을 담다
2010/11/29 - [베트남,랑선] 카테드랄 랑선, 이국적 아름다움
2010/12/13 - [베트남,시골성당] Loc Binh 성당


네..;;

완전 옛날식 화전 농업..;;


새로 씨를 뿌리기 전에 태우는 중!!!



그러나 시장입구부터는 완전 달라집니다 +_+

랑선은 서북부 라오까이와 함께
베트남에 유통되는 중국산 제품의 집산지이기도 하거든요





일단 여기는 없는게 없다..





라는 기분이..

앗 이건 깡통시장??? 그런 느낌이었지요



 
게다가 밤도 있고 감도 있고!!!

북부 베트남은 추워요!!1

랑선은 곳감도 있답니다!!!




중국 물건이 확실히 많지요? ^^;;

다리 건너면 바로 중국이거든요



건물도 꽤나 큽니다!!!

시장이 워낙에 잘 형성된데다가
안쪽에 전자제품들도 많아요.




베트남은 남북으로 아주 길게 내려와 있는 나라

근데 집은 난방시설없음..ㅜㅜ;

그래서 더욱

이렇게 전기담요라던가
두꺼운 이불이 필요합니다.





인도네시아랑 베트남에서 살아보니까

왜 18도 이하로 내려가면
사람들이 동사한다는지 알겠더라구요.

정말 집이 춥습니다!!!!


이제 막 파릇하게 올라오는 이 풀떼기!!



요것도 먹습니다 ^^



또 시선을 잡는 건..


아따..진짜 신선하고 건강한 닭고기죠



여긴 아니고 다른 시장에서.ㅡ.ㅡ;

제가 카메라 들고 있으니까

눈 앞에 닭 목을 잘라서 들이대 주시더라구요

쭈어이가 너무 신나게 웃더라능..ㅡㅡ;;



베트남 동북단 중국 접경 도시 랑선 풍경


 
어디서나 장이 열립니다!!!

종류도 다양

침도 뚜욱뚜욱!!





시장 포스팅 모음

2011/05/13 - [대만의 밤시장]사림야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2011/05/16 - [에바의 정체] 저가항공~여행을 위한 tip

2011/05/02 - [라오스 야시장] 충동구매의 현장에서 만난 고냥씨
2011/04/14 - [루앙프라방의 야시장] 고양이를 만나다
2011/04/02 - [인도네시아 과일들] 열대과일의 즐거움!!


2011/04/30 - [부산맛집] 1박 2일 출연, 국제시장 환공어묵
2011/05/09 - [부산,자갈치] 5월 출사,충무동해안시장
2011/05/04 - [부산여행의 이유] 평범하지 않은 냉채족발을 아십니까?
2010/10/05 - [부산,반여농산물도매시장] 금싸라기를 찾아서





3줄 요약

1. 여행을 가면 시장을 꼭~ 삶과 충동구매를 동시에 만납니다 +_+

2. 하노이는 북부, 호치민은 남부~ 날씨차이 많이 납니다. 지금은 둘다 더워요

3. 성당분들 기도 많이합니다. 다들 건강하시길!!!

이상기온으로 지금 베트남은 작년보다도 더 덥다고 하네요~
다음뷰 손가락 클릭하는 당신은 샌스쟁이 ^^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금동이 2011.05.16 1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시장구경가고싶네요,,저도 이제는 짧게짧게 여행을 다녀볼려고해요.. 제주도는 한번밖에 못가보고 부산도 가고싶어,제주도다시가고싶고..

    • 적묘 2011.05.16 1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금동이님 전 개인적으로 짧은 여행은 좋아하지 않아요

      너무너무 아쉬움이..ㅠㅠ

      그러나 길게길게 다니려면 역시...돈이.ㅠㅠ

      아흑...돈과 시간의 해결방법은 진정 없는 걸까요?

  2. 호로로로롤 2015.01.08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하노이에서 랑선 갈려면 어떻게가나요???ㅠㅠㅠ 재가 곧 하노이에 처음으로 여행을 가는데 언어문제가 걱정이 많이돠네요 ㅠㅠㅠ

    • 적묘 2015.01.08 2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호로로로롤님 2011년에 다녀온 곳입니다.
      개발도상국은 워낙에 많이, 빨리 변하기 떄문에 현재 베트남에 있는 분께
      문의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여행가시는 거라면 여행사로!!!

      저는 봉사단원으로 다녀왔기 떄문에
      거의 개별로 움직인 적이 없어요.
      여행 즐겁게 하시길!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932
Today564
Total5,894,453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