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묘의 달콤새콤

[적묘의 레시피]감자계란샐러드,남미감자 삶기 전 필수 질문!

적묘 2013. 7. 22. 07:13

페루에는 정말 다양한 감자가 있습니다
총 3천여 종이 있다고 하는데

감자의 원산지인 페루에는
페루의 유일한 국제기구인
국제감자연구소도 있지요.
아직 국제감자연구소를 못 가봤습니다~
언제 꼭 구경 한번 가보고 싶어요


사실, 페루 사람들도
자주 먹는 건 10여가지 정도 되는 듯해요.

학생들이나 사람들이 딱 보면
이건 뭐고 저건 뭐고 막 말해주더라구요.


이건 노란감자~
파파 아마리죠입니다.


요건 파파 와이루
와이루 감자


색이 참 예쁘죠?
근데 제가...전혀 몰라서..ㅠㅠ
첨에 편하게 먹어야지 하고
껍질을 다 깍아서 찐거예요!!!

아...;; 진짜 몰랐네요~

익어가는 순간 너무너무 부드러워서
그대로 감자 스프처럼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그 다음엔 학생에게 물어보았어요.
꼭!!! 껍질채 쪄야한다고 하네요.


찌면 옆구리 껍질이 툭툭 터집니다.


노란 감자도 마찬가지!


우리나라에서 자주 먹는 감자는
파파 블랑카라고 상대적으로 좀 희고 단단합니다.

노란감자는 그 감자보다
많이 노랗습니다.



고구마처럼 보이지만
감자 맞아요!


부드럽게 잘 으깨지니까~
이렇게!!!

제일 간단한 감자 계란 샐러드를 만듭니다.


찐 감자 + 찐 



마요네즈는 한번도 안 샀지만
카페세는 한번씩 가니까요 ㅎㅎ
스페인어식..까뻬쎄~
 


요렇게 잘 으깨서 
다른 익힌 채소들과 빵하나 곁들여
아침 식사용~ 그리고 도시락까지!!!

참 페루도 올리브 생산지랍니다.
올리브도 항암에 좋다고 하니까
하나 정도 곁들여 드셔보세요 ^^

 



2013/06/23 - [적묘의 페루]quinua끼누아 세계화의 해,전시공원에서 끼누아 축제를!
2013/06/09 - [적묘의 페루]매주 일요일 유기농시장, 브라질길 Av. Brasil
2013/06/05 - [적묘의 페루]안띠꾸초 철판구이 수레 앞엔 언제나 큰개가 한마리~
2013/06/01 - [적묘의 페루]국제감자의 날,전시공원에서 감자축제를!
2013/05/31 - [적묘의 페루]세비체와 치차론,까우사, 남미음식은 맛있다!
2013/05/30 - [적묘의 페루]길거리음식,주말시장의 피스코 사워
2013/05/30 - [적묘의 페루]리마 주말 유기농 시장, 토요일 미라플로레스

2013/04/04 - [적묘의 페루]페루음식,아로스 꼰 뽀요,까우사,파파우왕까이나
2013/01/06 - [적묘의 페루]감자 원산지,다양한 감자를 만나다
2012/12/25 - [적묘의 페루]맥주와 감자샐러드,까우사 야금야금
2012/05/09 - [적묘의 페루음식]가장 대중적인 로모살따도 lomo satado 레시피
2012/07/06 - [적묘의 레시피]페루전통가정음식,아히 데 가지나,AJI DE GALLINA
2012/03/28 - [적묘의 맛있는 페루]안티쿠초를 즐길 수 있는 공원풍경
2012/01/05 - [페루,로컬시장]채소가 싼 동네시장으로 마실가요~el mercado
2011/12/17 - [적묘의 맛있는 페루] 짭쪼롬한 셀바 소세지와 육포를 먹다!
2010/08/19 - [몽골,테를지국립공원] 호르헉을 맛보지 않으면 몽골여행이 아니다




3줄 요약

1. 이런 감자는 껍질을 까서 물 좀 많이 잡고 삶으면 그냥 감자스프가 된답니다.

2. 부드러운 감자 샐러드에 계란 토마토라면 간단한 한끼 식사도 되고 도시락도!!

3. 이제는 감자 살 때 어느 정도 부드러운지 꼭 물어보게 되네요. ^^ 

항상 다음뷰 추천에 감사합니다!
♡손가락 클릭 눌러 추천해주시면 글쓰는 즐거움과 보람이 한층 up

http://v.daum.net/my/lincat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