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에는 정말 커~~~다른 케이크가 있답니다.

무지무지하게 크게 만들어서
구매하는 사람이 사고 싶은대로
잘라서 판매하지요~~

원래는 크리스마스 전에 먹는 특별한 케익이지만요
요즘엔 전문점도 생겨서 1년 내내 판매한답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랍니다 ^^


꿀 , 설탕과 계란 흰자로 빵을 만들고
구운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가득 넣어요

그래서 약간 단단한 편
원래 아랍에서 들어왔다는 말도 있는데요
스페인의 뚜론이 우리나라 강정처럼 약간 얇은 편인데

 페루의 뚜론은 조금 다릅니다~


둥글거나 네모모양이 있는데
스페인이나 이탈리아와 달리
켜켜이 쌓아서
또 사이에 층층 달콤한 시럽을~



이렇게 작게 잘라서
선물용으로 포장해 판매하는 것이
있는가 하면~~~



보통은 이렇게 한판 가득!!!
테이블 위에 커~~~다란 뚜론이 놓여있어요


무게당으로 달아서 팔지요.
대충 이 크기면 얼마~ 그런게 있지요.
조각 케익 정도면 4솔 정도?

이 집에는 뚜론 말고도
 다른 몇가지 종류의 둘세(달콤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페루에서는 킹콩이라는 저 달콤한 과자도 유명해요 ^^
원래는 치클라요 출신이라지요~


한 쪽 사서 나눠 먹겠다고 하면
또 친절하게 톡톡톡 잘라줍니다~

사실 상당히 달기 때문에
딱 2솔어치만 사서 3등분 해달라고 ㅎㅎㅎ
정말 쪼끄맣게!!! 사도
페루 사람들 보통은 친절하게 잘 해줍니다~


맛있지만, 다이어트에는 치명적인 +_+

2012/01/29 - [적묘의 맛있는 페루] 서양배와 유까과자에 빠져들다!
2012/01/28 - [적묘의 맛있는 페루]귀차니스트의 주말미션, 반찬만들기
2011/12/29 - [적묘의 맛있는 페루]전통페루비안 디저트,다이어트는 미션임파서블
2011/09/07 - [적묘의 달콤한 이야기] 더운 생일날엔 아이스크림 케익!
2011/02/20 - [생일필수요소] 생일축하하는 고양이들!!??
2010/12/03 - [베트남, 하이랜드] 달콤한 유혹에 빠지다
2010/11/26 - [베트남,JOMA] 베이커리 카페에서의 여유

2011/12/25 - [페루,리마]적묘의 성탄모드 스타벅스+크리스마스 자축선물
2012/02/01 - [페루,리마]남미 시청광장 장터에서 만난 한류열풍!
2012/01/16 - [적묘의 맛있는 커피]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
2011/10/04 - [경성대 맛집] 우유팥빙수가 사르륵,밀크봉봉(milk bonbon)
2011/04/02 - [인도네시아 과일들] 열대과일의 즐거움!!
2010/09/28 - [적묘의 맛있는 베트남] 카페 비엣남으로 된장녀 놀이?


3줄 요약

1. 라틴어 torrere (축복)에서 파생된 이름이라고 해요

2. 이베리아 반도와 스페인 등에서 최소 15세기부터 전해 내려온 디저트!

3. 요런거 맛들이면 engorda(살찐다 아흑) ^^

항상 다음뷰 추천에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수익은 길냥이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어요♡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ackie 2012.02.07 15: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의 토핑들은 별사탕? 쪼꼬렛???
    으아.. 보기만해도 단내가 솔솔~ ㅎㅎ
    전 요즘 까망베르치즈케잌에 중독됬어요.. (살찌는 소리가 솔솔.. ㅠㅠ)

    • 적묘 2012.02.07 2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jackie님 치즈케익!!! 크어~~~ 저도 저도~~~
      한입만!!!

      이상하게 여기와서 한번도 못 먹었네요~
      애플파이랑 다른 파이들은 먹었는데 말이죠
      브라우니도 여러번 먹었고..;;;

      위에는 설탕덩어리로 만든 과자예요..;
      엄청 단단해서 옛날 우리나라 돌사탕같은 그런 느낌..;;

      사이사이는 진한 카라멜 시럽이나 물엿같은 걸로 켜켜히 쌓았..;;
      무서운 케익입니다 ㅎㅎ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581
Today112
Total5,970,979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