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눈뜨면 커피로 시작하는...


니코틴과 알콜을 멀리하는 대신에

가까워지는 카페인에


향기를 첨가한 커피








지난 번에 대학원 수업에서

커피 콩에 혹해서 +_+


살짝 물어보고

 이번에 로스팅을 샘플로 조금 받았어요!!!








http://www.gscshop.co.kr



커피수입회사였어..좋으네..+_+ 블랜딩 로스팅을 마셔보는 시간


너무 오랫동안 콜롬비아만 마셔서


완전히 눈이 동그래져서


나두나두..하고 부탁했었거든요.

딴거 맛 좀 보고프다면서 ^^;;







오랜만에 핸드 그라인더를 꺼내고


커피 가루도 안 털고 넣어놨었네요.




코스타리카, 예가체프, 온두라스

그리고 하나더..뭐더라?


블랜딩이랍니다.







크기도 다르고 

향도 조금씩 다른 커피콩을 섞어서

새로운 맛을 볼 수 있어서


완전 좋음 +_+








사실...첫번째는 실패했어요.

너무 가늘게 갈아버리면


핸드 드립할 때 커피 입자가 너무 가늘면

물이 통과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온갖 맛들이 다 우러나서


뭔 맛이냐 싶거든요.









지난 번에 너무 꽉 조여놔서...ㅠㅠ 


ㅡㅡ;; 오랜만에 청소도 하고


모카포트용으로 꽉 조여진 나사를 풀지 못해서

나중에 아빠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결국 공구를 이용해서 풀었다는 것도..;;;


안 비밀






보이시죠?


지나치게 곱게 갈린 나머지..;;


제대로 물을 통과해내지 못해요.








그 덕에???

 산도가 완전 끝내주게 나왔음 +_+


 오랜만에 마시는 새큼한 맛이 좋았지만







게다가 마일드 로스팅이라서

탄맛 느낌도 없어서 


우와 진짜 맛이 확 다르구나


하고..









물론 핸드 그라인더를 풀어낸 다음에 

다시 중간 굵기로 내렸을 때는


적당한 산도









초롱군도 깜짝 놀란 상큼함 +_+









카페인 필요 없음.


고양이는 더 자야함.










사실 커피만 들고 왔다갔다 해도


화들짝 놀래서 눈을 크게 뜨는 초롱군!!!


카페인 필요 없음 인정!!!!







2017/04/18 - [적묘의 커피tip]블랙데이엔 블랙커피?바닐라라떼,우유에 커피 쌓고 휘핑크림 올리고

2017/03/16 - [적묘의 부산]벡스코,2017 부산 커피앤디저트쇼,입장안내,모바일 초대권,커피관련

2017/03/13 - [적묘의 부산]벡스코,부산 커피앤디저트쇼,사전등록,행복의 절반은 맛이다.2017년 3.16-19

2017/02/07 - [적묘의 커피tip]비알레티 모카포트 가스켓 교환, 고무패킹,손잡이, 집에서 에스프레소 마시기

2017/02/04 - [적묘의 부산]온천천 카페거리에 대한 의문점 몇가지,온천천시민공원


2016/11/03 - [적묘의 커피tip]비알레티 모카포트 에스프레소,코스트코 바닐라슈,바닐라 시럽

2017/01/17 - [적묘의 부산]안락동,양카페,분위기 좋은 동네카페,온천천 카페거리

2016/08/31 - [적묘의 커피]코스트코 원두커피,슈프리모 콜롬비아 1.36kg,일회용컵 재활용

2016/05/28 - [적묘의 고양이]에스프레소에 대한 고양이들의 반응

2016/03/04 - [적묘의 커피tip]비알레티 모카포트 사용법, 집에서 저렴하게 에스프레소 마시기








 3줄 요약


1. 곁에서 커피를 마셔도, 마시려고 시도하는 고양이들이 없어서 다행!


2. 애완동물에게 카페인은 금물!!! 심박수 증가, 혈압 상승, 발작, 경련 등 중독 증상;;; 


 
3. 핸드 드립할 땐 깨알 정도로, 중간 굵기 정도면 물이 잘 빠지고 맛이 좋아요!


 적묘 인스타  친구카카오채널 구독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1,273
Today36
Total5,842,026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