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작 부산에서 살면서도

잘 가지 않는 부산 차이나타운


왜냐면  +_+


부산관광이 아니라

부산역을 통해서 어디론가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이런 경우에만 가는거 같네요


목적지를 일부러 차이나타운으로 잡을 때

아니면 누군가가 와서 부산역에서 마중하거나 배웅할 때

식사 시간이 겹칠 때









8월은 분주했습니다~


오늘에서야 찬바람이 살포시 기분 좋네요


이날도 정말 더웠던 듯






초량 차이나타운은

부산역 맞은 편입니다.


길 건너서 바로 보여요.







이번에 달라진 것이 



전체적으로 간판을 제정비 했더라구요.


부산역 1번 출구쪽에서 


나와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다시 이렇게 문이 나옵니다.






여긴...


청소년 통행제한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통제되는 곳 쪽은

요쪽 편은 키릴문자 간판들이 많습니다.







차이나타운의 기본


화교학교






정리된  간판들


붉은 색에 노랑 글씨






이 화교학교 맞은편에

신발원이 있어요.



2011/10/07 - [부산 초량,신발원] 상해거리에서 중국식 콩국+공갈빵을 맛보다






제가 좋아하는

이집 만두랑 공갈빵


이번엔 공갈빵만 사왔어요.







ㅡㅡ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면서

단골들이 오지 못하는 곳이 되버린...


자리도 없고

줄 서서 기다려서 먹는 곳이 되어버렸어요.


그런데 그건 예전에도 마찬가지였음..ㅠㅠ







티비 안나와도

잘되는 곳들인데 굳이..ㅡㅡ;;;




맛 바뀔까 겁나네요.








그리고 많이들 찾는

화교대반점







탕슉~ 바삭하지 않고 폭신한 스탈


맛있어요.


소스는 달고~






냉짬뽕...







중국식 냉면






무난하게 시원하게 먹을만 합니다.









날이 더우니

도저히 뜨거운 건 입에 넣고 싶지 않은 여름~








예전보다 확실히 


키릴문자 간판이 늘었네요.






부산 차이나 타운을 돌아보는 것은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이나타운이라기에도 좀 애매할 정도로

간판도  많이 바뀌긴 했습니다~


부산역 갈 때 시간 여유 좀 잡고 

가볼만 하다 정도랍니다 ^^







2012/10/15 - [적묘의 페루]바리오치노에서 딤섬을! 리마 차이나타운,와록 WA LOK

2012/03/14 - [남포동,사해방]봄비 내리는 날, 영화도 보고 맛난 것도 먹고

2012/03/03 - [적묘의 페루]리마의 차이나타운, 바리오치노 일요일 아침풍경

2011/10/09 - [초량 차이나타운] 부산의 중국, 상해거리를 걷다


2011/10/07 - [부산 초량,신발원] 상해거리에서 중국식 콩국+공갈빵을 맛보다

2011/10/03 - [초량 차이나타운]U.S NAVY, 휴가나온 군인은 다 똑같다!

2016/07/19 - [적묘의 서울]얼음시원 땅콩소스 고소한 중국식 냉면, 금룡, 24시간 중국집, 한양대 앞 맛집








3줄 요약

1. 신발원 공갈빵은 갈 때마다 사온답니다.


2. 일부러 가긴 애매하지만, 지나갈 땐 가 볼만 하답니다. 


3. 날이 더우니까 냉짱뽕, 중국식 냉면 많이 드시더라구요~ 



카카오채널에서  친구해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동구 초량동 571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835
Today105
Total5,927,525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