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에서
지진이 있었습니다.

저는 리마에 있다보니
그렇게 크게 느끼진 않았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소소하게 느껴왔던 진동과는
차원이 다르게

아...쓰러질만큼 어지러운 느낌이 좀 있네?
몸이 안 좋은가??? 했다가
천정을 보니..;;

학원의 전등이 휙휙 돌듯이 움직이고 있다..;;;;




프로페소라에게 물어보니 괜찮다고 하지만..;
이건 아무것도 아니고

무너지려면 진도 7이상의 경우로 흔들려야 하는데
리마는 그냥 흔들리기만 한다고

그러니 별거 아니라고 ....

사실 선배들에게 이야기를 듣기도 했지만
지진 대비 대피 훈련도 학교마다 꾸준히 진지하게 하고 있고
리마는 흔들리기만 할 뿐이니까 괜찮다고 하는데


근데  무섭더라구요..;;
천장에 전등이 떨어질듯 흔들려..ㅠㅠ
여기서는 진앙지가 멀어서 괜찮다고 하지만..;;

친구가 페이스북에 남겨준 이런..;;
걸 보면 ...


 더 놀래 버리는거죠..ㅠㅠ
그정도 진도였던거야!!!! 하고 말입니다.



정작 부모님은 태국과 터키에 밀려서..;; 뉴스 못 봤다고 하셔서
미리 안부 전화한 내가 약간 민망 ㅎㅎㅎ

아..한국에서 그렇구나 하고..
새삼 거리를 느끼게 되네요

다음 달이면 임지 파견되는데!!!

그때 이걸 꼭 기억했다가
지진대비 대피훈련 꼬옥 제대로 받아야겠어요!!!

2011/10/24 - [페루 리마] 절벽 위의 쇼핑단지, 라르꼬마르
2011/10/24 - [적묘의 고양이] 페루 리마의 고양이 광장, parque kannedy
2011/10/27 - [페루,리마] 아르마스 광장의 개 팔자는 상팔자입니다
2011/10/27 - [070전화] 친구님들 ㅠㅠ 문자가 안되요

2011/01/22 - [잃어버린 여행가방] 박완서님의 마지막 여행을 떠나시다...
2010/10/26 - [인니,메라피 화산의 고양이] 심난한 소식..폭발가능성이 높다구요?
2010/11/07 - [인도네시아, 머라피 화산] 최악의 폭발, 기도를..ㅠㅠ



3줄 요약

1. 2012년 영화가 급 생각나네요..;;

2. 리마는 괜찮습니다!!! 지진대피 훈련도 꾸준히 하고 있데요!!!!

3. 스페인어로 지진은~~terremoto

항상 다음뷰 추천 감사합니다 ^^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리동 2011.10.29 1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묘님
    많이 놀라지는 않으셨어요?
    토닥토닥
    그래도 뭐 인니에도 계셨는데, 그죵? ㅋㅋㅋㅋㅋ 인니보다 잘 대비된 곳이니까요.
    저는 자카르타 아파트 31층에서 아파트가 배처럼 왔다 갔다 하는 걸 경험했지여. ㅎㅎ 지진 멀미도 한달이나 하구. ㅎㅎ
    교육 잘 받으시공 신나게 지내용. 홧팅

    • 적묘 2011.10.29 2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리동님 안그래도 인니 생각이 절로 나더라구요.
      근데 그땐 단층 집이었고
      또 돌아올때까진 아무일도 없었으니까.ㅠ.ㅠ
      화산폭발은 귀국 후에 하노이에 있을 때 있었거든요.
      그래서 더 놀랬달까요??
      오히려 부산에서 느낀 약진이 더 많았으니까요.

      그나저나..;; 자카르타 31층 아파트....우짠데..ㅠㅠ
      어우~~~ 진짜 무섭습니다!!!!

      여기도 족자의 쓰나미 2007처럼
      이까 지진 2007로 기반시설이 다 무너져서
      전기도 잘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뭐..리마는 멀쩡합니다 +_+

      요만큼만 놀랐을 뿐이예요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967
Today539
Total5,841,256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