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나가면

제일 유명한 한국 음식!!!

누구든 딱!!! 이야기 하는 바로 그것

김치랍니다~

저는 별로 배추김치를 안 좋아하고
딱히 챙겨 먹지도 않지만

그래도 한국인이라면....이라는 단서..;;;
개인적으로 무김치를 선호합니다만




오늘의 과제는

김치~~~


요런 식~

레시피도 줍니다~~~



집에서 해본적은 있으니까

그냥
 
우리문화체험, 김치 담기 과정을 따라가 볼게요!!!


사실 아주 어린 친구들 빼고는
대부분 김치 유경험자들~~



어떤 분들은

이미 배터랑!!!


주어진 재료들




슬슬 칼질 시작!!!




안 배터랑과~~~


많이 배터랑의 차이 +_+




한 조 안에서도 잘하시는 분들은
빛의 속도!!!!



진행도 팍팍!!!




일단 김치속 만드는 건

정말 전부 채썰기라서

있는 재료 채썰기가 다랍니다.



양념만들기!!!


요게 중요한데요

고춧가루, 풀, 각종 양념들 버무리기!!!



슥슥 비벼서 속 만들기

이때 물은 가능한 넣지 않습니다

젖갈도 들어가고 재료에서 계속 물이 나오거든요.




소금물에 담궜다가 꺼내 물을 빼낸
배추는 넘 짜면 한번 씻어줍니다.

물을 꼬옥꼬옥 짜내주구요




사이사이 켜켜이 속을 잘 넣어주고
양념 잘 발라주면 +_+



요렇게 완전 +_+



2011/09/07 - [적묘의 코이카 이야기] 1달러 식사의 날+식단
2011/09/07 - [적묘의 코이카 이야기] 해외봉사단훈련센터 시설소개
2011/09/06 - [적묘의 한국어 교육] 출국 준비~자료 사냥 중 +_+

2011/09/06 - [적묘의 코이카이야기] 훈련소 입소, 우면산이 무너지던 날
2011/09/06 - [서울,남대문시장] 악세사리도매상에서 명동까지 하루코스
2011/09/05 - [강원도 평창]켄싱턴 플로라호텔에서 하룻밤!
2011/08/31 - [서울, 남대문 시장] 없는게 없는 재미있는 시장구경!!

2011/08/30 - [서울,국립중앙의료원] 건강한 해외여행, 국내 유일의 국립 중앙 병원
2011/08/22 - [강원도, 백두대간 선자령] 날씨를 짐작할 수 없는 풍차길
2011/08/23 - [적묘의 코닥 포켓캠코더]플레이스포츠 개봉기+_+
2011/08/24 - [서울,세종문화회관] 광복절의 공연관람, 2011 아시아 전통오케스트라




3줄 요약

1. 김치 담그기 참 쉽죠잉~~~근데 맛은 다 다르다는 거 +_+

2. 알아 놓으면 쉬운 것이 김치담그기랍니다~

3.  다양한 레시피가 인터넷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

 

http://v.daum.net/my/lincat79
다음뷰 추천으로 받은 수익을 보태서
길냥이들 사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클릭으로 길냥이 한끼를 도울 수 있어요 ^ㅅ^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 한국국제협력단 해외봉사단훈련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티바코맘 2011.09.09 2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채썰기는 정말 자신있는데요 ㅎㅎ
    양념이 자신없네요 ^^
    여기 처음들어와 봤는데 이런공간도 가지고 계셨군요 ^^

    • 적묘 2011.09.10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베티바코맘님 와..여기서 뵙네요 ㅎㅎㅎ
      사실 여기가 주 공간이지요 ^^

      채썰기만 잘하셔도 뭐든 다 쉽게 할 수 있는
      한국 요리들이랍니다 ㅎㅎㅎ

      양념이야 뭐..항상..간만 맞으면 장땡!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Yesterday509
Today249
Total5,983,674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