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묘의 국외생활정보

[하노이] 베트남 핸드폰 구입비용

적묘 2010. 9. 14. 07:04
신 짜오!!!

즐거운 아침을 시작하셨나요?

전 너무 일찍 일어났네요.
아까 소나기가 지나가는 소리에 깨어버렸어요.
여긴 한국보다 2시간 느려서 현재 시간 오전 4시 50분이랍니다.

오늘은 폰 구입기+ 폰 번호 대 공개 ㅎㅎ


베트남 하노이의 6개월을 위한 필수품


저렴한 핸드폰 구입하기!!!

몽골에선 삼성폰을 가져가서 썼고
인도네시아에서는 노키아를 팀에서 사서 돌아올땐 다 반납을 했었지요

현지에서 폰을 사보긴 이번이 처음이네요




꽤 큰 전자제품 가게들이 많았어요.



마음같아서는 저도 이런거 하고 싶지만..ㅡㅡ;;;

사실 가격이...;;;

한국이랑 그렇게 차이나지 않아요.



그래서 최고 저렴한 라인으로



핸드폰 기계를 사고
다시 안에 있는 심카드를 파는 곳에 와서 산답니다.

여기에서 번호를 고를 수 있어요.
심 카드엔 번호가 미리 적혀 있거든요.

전 비나폰-통신업체이름-으로 구입


번호는 베트남 안에서 걸때는
012-4727-3110


한국에서 걸 때는

국제전화번호+  0084-12-4727-3110



노키아 폰 가격은

여기선

48,800동
환율 60원으로 했을 때,

       
 
 29,280원



딱 전화와 문자만 되는거지요 ^^



폰, 배터리, 설명서, 충전기 끝!!!


처음 하노이 시내를 나온 날 구입했구요.

심카드는 100,000 동, 한국돈으로 6천원입니다.
아, 통화할 수 있도록 충전이 되는 카드여서 좀 비싸구요

앞으로는 선불 카드만 사서 충전하면 된답니다

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큰 길가에서 통화하거나 할 때



길 쪽으로 무언가 들고 있으면

가방이든 핸드폰이든 날치기가 종종 있다고 하니까 조심하래요




호안끼엠을 거닐면서




여기저기 구경도 하고



버스 노선도 확인하고 그랬답니다.



하노이 수도 천년 기념 축제가 여기저기 홍보 중이더라구요



여행객을 위한 하노이 명물

시클로

사실 아직 폰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통화도 주말에나 했답니다.


조금 더 익숙해지면



호안끼엠을 거닐며 전화 수다도 떨고


사진도 한번 제대로 여기저기 다니면서 찍어 보고 싶네요



일단은 아직 적응기




혼자선 버스도, 택시도 타지 못하는 베트남 첫걸음 중입니다 ^^




그나저나 폰 참 마음에 드네요

작고..다른 기능 없이 저렴하고 +_+

일단 이쪽에서 구입하시면

호주나 유럽에서 사용가능하신 기종이예요 ^^

장기간 여행하신다면 하나 구입 추천합니다!!!

어차피 선불카드 충전식이라서
사용하고 그냥 가시거나

중고폰으로 판매하고 가시면 되거든요.


아 빗소리가 또 들리네요..;

우기가 끝난 줄 알았는데 아직 수시로 쏟아지고 있어요.

오늘은 장보러 가야 하는데~~~~~

하루 무사히 모두들 홧팅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