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동시에 주말이었으니..


주말쉬고 1월 1일 쉬고


바로 연수 시작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전공이 너무 문과문과한지라...


그러나 모든 기술이 표현하는 것은 컨텐츠니까!!!


문과마인드로 접근







역시...+_+



너무 신기해라 하면서 바라보는 중이지요










집합연수의 장점은

몰아치기!!!


미친 듯이 몰아서 역사, 특징, 구입방법, 주의 사항







그리고 오후엔 바로 실습!!!!


조립!!!








강의뿐 아니라 메뉴얼로도 충분할 듯


그러나 아이들에게는 눈높이 교육 필요합니다.


강의실을 가득 메운 선생님들과는 달리~~~

아이들은 

DIY 아두이노 코딩 드론에서 이미 조립하다 지칠지도....








너무너무 신기하게도

바로 옆자리에


약속한 것도 아닌데


정보 순회 선생님이 앉으셔서

낯익은 얼굴에 어찌나 반가웠는지







2인 1조가 되어서

열심히 뚝딱뚝딱


컵드론을 만들 때 부품은 3d프린터로 출력한 모듈이 들어있답니다.







두둥!!!! 


모든 선을 연결하고 모터와 배터리 선

그리고 프로펠러와 보호구 사이에 꼬이는 곳이 없어야

물체가 뜰 수 있으니까


잘 확인해서

고무줄로 아두이노를 고정해줍니다.








실제로 만들어봐야 아는...


아..역시 만드는 것 자체로 의의를 가져야 하는

메이커 교육


장난감으로 가지고 노는 것들에도 어마무지한 균형이 필요한데

이렇게 만들다 보면

당연히 무게균형이 맞지 않는 거구나 하고...+_+









조금 더 안정적인 스타일의 디자인






실내 실습시에는 그래도 위험할 수 있으니까






이렇게 안전 우선!!!


안전 폴대를 사용해서 그 위로 날아가지 않도록



컵드론(CupDrone)앱을 다운 받아서

블루루스를 이용해서 조정니다.







안정적으로 뜨네요 


우왕~~~~










미니 드론 조정용 앱은 또 따로 있습니다.







드론 모델에 따라서 다른 앱 사용~







두근두근 


짧은 시간 이렇게 압축해서 쫙!!!!



다양한 드론과 만나고 프로그램들을 경험하는 좋은 연수였습니다.







저렇게 날릴 날이 있을까..

우와 부러워..하고


강사님의 드론을 열심히 눈으로 쫒았답니다.









제 수업과 관련해서 꼭 연계시키고 싶은데

크으..ㅠㅠ 아직은 제 손에서 제대로 놀지 못해서

이러다가 드론을 1회용으로 쓰고 수장이나 매장, 추락사로 마무리 할까 무서워서

당분간은 입문 교육용으로 계속 시도해 봐야할 듯합니다.







교육프로그램으로 일단 +_+

파일럿 교육은 완수했습니다 ㅎㅎㅎㅎㅎ






2018/03/29 - [적묘의 고양이]네번째 고양이의 등장, 묘르신들 긴장! 진짜 적묘가 왔다!(+3D프린팅)

2018/04/10 - [적묘의 부산]크리에이터 스튜디오,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센텀시티, 벡스코 근처

2018/03/16 - [적묘의 부산]3D프린팅,보드랑스튜디오,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2018/03/09 - [적묘의 부산]3D프린팅수업,보드랑스튜디오,새로운 시도,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2016/10/16 - [적묘의 일상]구글 안경 종이 키트,스마트폰용,Android용,3D 안경,가상현실







3줄 요약

1. 교육용 드론, 드론입문용, 메이커 교육용입니다.

2. 사물컴퓨터라는 것, 피지컬 컴퓨팅에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경험이었습니다.

 

 
3. 과연, 드론으로 여행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인가 겁이 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273-57 |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Yesterday438
Today66
Total5,982,982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