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개인적으로 방문한 것이 아니라

단체로 가게 된 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였어요.

그래서 이 부채를 그리는 체험학습을 어떤 식으로
개인이 신청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꽤 재미있었기 때문에

살짝 올려봅니다.




더운 여름날이지만

시원한 그들도 있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요즘 한참

바로크, 로코코 특별전 때문에 정신이 없더군요

사실 저도 저거 보고 싶..ㅜㅜ




저 사이의 안쪽으로 들어가면

교육관이 있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이루어지는 곳이지요




요런 체험학습 참 좋아합니다 ^^

움직이는 살아있는 느낌의 박물관인거죠!!!



간략한 소개와~



커다란 교실에

가득!!!! 테이블이 있고
기본 재료가 주어집니다



오랜만에 보는 화선지와 먹물용 붓




이렇게 진행됩니다




다양한 한국화를 소개해 주지요~



영모화가 땡기지만..

그만한 능력은 안되기 땜에..^^:;


몇번 연습하고
 부채에 그림을 그린답니다.



수묵담채용 물감을
종이 팔레트에 풀어 놓습니다.



그림 과정 생략..ㅡㅡ;;


연습과는 완전 다르게 나왔어요.
부채의 종이 재질과 부채살이라는 변수를 생각 못했으니까요.



일단 그림을 완성하면

요렇게!!!!

낙관을 찍어준답니다 ^^



어디나 습관처럼 쓰는 lin


의도와 완전 다른 그림이 나왔습니다만..;;

한참 먹물 마르라고
박물관에서 내내 펼치고 다녀야 했었습니다..ㅠㅠ



개인적으론

바로 부채를 그리는 것보단

관람을 끝내고

부채를 그렸으면 더 좋았을 걸...


그런 아쉬움도..

조선시대의 멋진 그림들과 글들을
저 부채를 들고 오가면서 보려니

많이 아쉬웠거든요 ^^



2011/08/06 - [용산,국립중앙박물관] 외규장각 의괘와 함께하는 한여름 타임슬립여행[공감블로그]
2011/07/11 - [인도네시아,발리] 우붓, 예술가들의 마을 혹은 지름신 영접
2011/07/07 - [부산시립미술관] 미술관에서 만난 동물들~
2011/06/18 - [부산시립미술관] 주말나들이에 딱 좋은 야외미술관
2011/06/11 - [서울 체험학습] 윤봉길의사 항일의거 기념 국회특별전
2011/04/20 - [서울하모니서포터즈] 국회도서관에 가야하는 이유

2011/04/16 - [서울하모니서포터즈] 한옥마을의 대장금
2011/04/16 - [서울하모니서포터즈] 허준박물관에 가면
2011/01/31 - [베트남,미선유적지] 누렁이가 지키는 참파왕족의 성지에서
2011/05/12 -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 개관했어요!!!
2011/05/24 - [부산, 40계단] 과거를 걸어 추억을 담다

2011/06/30 - [경남 진주성] 시원한 가족 밤나들이 혹은 야경출사
2011/04/12 - [서울하모니서포터즈]서울,세종문화회관
2011/04/11 - [서울하모니서포터즈] 상상톡톡미술관에서 커피 한잔~
2011/04/15 - [서울하모니서포터즈] 반짝반짝 유리공예, 베니스글라스 환타지어



 

 

3줄 요약

1. 고양이 그려보고 싶었지만 역시 내공 부족!!!

2. 체험학습은 국립중앙박물관에 문의하세요!!!

3. 무더운 여름 시원한 역사여행을 강추합니다!!!

http://v.daum.net/my/lincat79
다음뷰 추천으로 받은 수익을 보태서
길냥이들 사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동 | 국립중앙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1,032
Today1,009
Total5,896,862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