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왕궁 앞에 있는

왕궁보다 더 아름다운 건물



Catedral Nuestra Senora de la Almudena


흔히 줄여서 마드리드 대성당이나

알무에다 성모 대성당이라 부릅니다.


내전이며 복잡한 정치적 상황과 경제적인 이유로

2세기에 거쳐서 완공되었고


알무데나라는 성벽에서

아랍인들을 피해 숨겨놓은

벽 속의 성모가 발견되어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사실 제가 이 사진을 담은 것은


2015년 3월...


그것도 3월 중순을 넘어 말경이었는데

추웠습니다!!!!






그래도 어찌나 볼 것들이 많은지


마드리드엔 볼거 없다면서..ㅠㅠ


2박 3일로 잡은 일정을

침대 하나만 달라고 졸라서~


민박집 사모님(이라고 쓰고 언니라고 부름)

하루 연장했어요.정말 감사할 뿐!!!

http://cafe.naver.com/gajeongjip/



그리고 사실...다른 예약티켓 없었다면 하루 이틀 

더 있고 싶을 만큼


마드리드에서 놓치고 온게 많답니다.






그래도 스페인어 책에 나오는 


마드리드의 중요한 곳은 다 가본 듯!!!


제가 공부했던 교재에는

막막...스페인 마드리드에 가면 

솔광장에 가야하고 레티로 공원

프라도 미술관, 마드리드 왕궁, 대성당...


그렇게 꼭 중간중간에 소개를 하고 했거든요.


-참고로 스페인 사람들은 스페니쉬 라는 말 안씁니다.

우리가 쓰는 스페인어는 카스테야뇨, 카스테욘 지역의 말

바르셀로나 지역은 까딸루냐말

그래서 바르셀로나에서는 까스테야노 쓰면 가끔 못 알아 든는 분도 있어요~






뭐든 간에...


대성당에 들어가려면

왕궁에서 좀더 저쪽으로

돌아가면 성당 문이 나옵니다.


입장료 없구요~









어아?


엥?


싶을만큼 예뻤어요!!!!






매우 인상적이었던 

천장 색감들


문양들







아랍양식에 고딕양식을

결합한 듯한 느낌?



또 성화는 옛날 로마시대 ?







로마네스크 양식의

천장 가운데를 잡아주는 문양도


오오....


이건 성령인건가 

아랍양식의 동심원인가


하늘의 별들이 아름다울 뿐!!!







고딕 양식의 필수인

스테인드 글라스~


스텐레스 글라스 아니지용~






조각상들은

바로크 양식인가....


우아 우아....






그리고..벽 속에서 발견된 성모님


특별한 장소에 모셔져 있답니다.


아주 잠깐 기도하고

지나가게 통로가 있어요.





그리고 발걸음을 재촉해서...



저는..마드리드에서 정말 많이 걸었어요.








솔광장까지!!!

마요르 광장을 지나서

솔광장 넘어서



이 맛있는 식당은 


비밀로 해놓고 싶네요 ㅎㅎ



정말 맛있고 저렴해서!!!!






마드리드 가정집 사모님이

살포시 알려주셨답니다.

http://cafe.naver.com/gajeongjip/


가격도 착한데 완전 맛있음!!!


작은 한치보다 작은 오징어. 

꼴뚜기 비슷한거 튀김이랑 가정식 샐러드!






다른 도시에서 먹어 본 것보다 훨!!!!씬 맛있었던!!!!


먹물 빠에야까지!!!!!



마드리드의 하루는 이렇게도 짧답니다!!!!








2015/04/29 - [적묘의 여행단상]스페인에서 30일, 여행의 목적은 여행


2015/04/27 - [적묘의 마드리드]프라도 미술관에서 고야와 한국어 안내를 만나다


2015/03/30 - [적묘의 톨레도]마드리드에서 버스 1시간, 스페인 옛 수도 역사도시Toledo


2015/03/28 - [적묘의 스페인]마드리드3박,그라나다2박,말라가2박,세비야5박


2015/03/20 - [적묘의 마드리드 숙소추천]마드리드 가정집 민박에서 머물다


2015/03/18 - [적묘의 마드리드]일주일만의 인터넷, 가정집 민박 무사 도착!




3줄 요약

1.마드리드 3박 4일,숙소는 가정집 민박 http://cafe.naver.com/gajeongjip

2. 솔광장-마요르광장-중간에 여기저기-왕궁-대성당-다시 저녁은 솔 광장 근처


3. 벽 속의 성모님께 가볍게 기도!!! 부디 건강하고 안전하게 모두들...

 여행자, 조용한 숙소에서 따뜻하고 편히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스페인 | 마드리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UIS92 2015.11.04 00: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라과이에서도 Habla en español? 이라기 보단 Habla en castellano? 라고 묻더라구요.
    처음에 스페인어면 에스빠뇰이지 카스텔야노가 뭐야? 라고 엄청 많이 묻고 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 적묘 2015.11.04 0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LUIS92님 스페인어라는 것은 없다~ 라는 것이 스페인 사람들의 표현입니다.

      스페니쉬? 그러면서 엄청 화내더라구요..;;;
      그건 독재자적인 발상이라고
      프랑코때 그렇게 해서 지방언어를 엄청 많이 없애고
      학살 많이 했었던 과거사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821
Today575
Total5,997,487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