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4 3

[적묘의 책읽기]정치 프레임,코끼리는 생각하지 마,조지 레이코프

#mb아바타 #블로그유입 #코끼리는생각하지마 #빵터짐 #적묘 #책읽기 프레임이란 우리말로 '틀' 우리가 보는 세계는 이미 주어진 틀을 통해서 보는 것 그 틀을 파악하고 구조를 이해하고 틀을 만들어 보는 것 철학에선 인지론과학에선 인지과학으로 발전합니다. 정치에서는 선거전략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겠지요 정치 프레임 왜 부유층이 아닌 사람들이 부유층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있는 보수정당을 지지할까? 그 고민에 대한 답 그들의 뇌는 자신의 것이 아니라보수 정당이 만들어낸 틀 안에서 보고 그 틀 안에서 사고하는프레임에 지배되기 때문 말 장난들 역사에서 변화는 정반합의 과정을 따라가고그 과정에서 인간은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정치도 경제도 결국은 그것은 이상적인 가정일 뿐실제로 인간은 이성적이지 않다는..

[적묘의 부산]봄날 산행,금정산성 동문고개,금정산 숲속 둘레길,봄맞이 춘계 등산

봄맞이 춘계 등산을 다녀왔답니다.정작 등산 시간은 생각보다 짧았는데 생각보다 기울기가 있어서 올라갔다 내려왔다 했더니역시나 ...;;; 허벅지가 무진장 땡기네요. 시작은 부산대에서~사범관 뒤쪽으로 해서 길이 있어요. 금정산 숲속 둘레길이란 이름이 생긴 걸첨 알았어요 ^^;;; 이 길은 바로 옆에 버스가 다니는 길이 보여서 정말...문명의 이기를 이용하고 싶어지는 순간..ㅡㅡ;; 버스가 지나가는 게 보이니까요 ㅎㅎㅎ 중간에 작은 도서관이랑쉬어갈 수 있는 정자가 참 예쁘게 자리잡고 있어요. 그 언젠가 여기 앉아서노닥노닥 시간 보내도 좋을 듯.. 과연 그날이 올지는 미지수지만요 ^^;; 잠시 휴식하고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금정산 구름다리!!! 아 정말 오랜만에 금정산에 오긴 했나봐요~이런게 있었어? 하면서 걸었..

[적묘의 고양이]무채색 자매,노묘들의 아침 산책

주로 초롱군과 몽실양이 올라오는아침 산책에 가끔은 깜찍양이 올라올 때가 있어요. 초롱군은 아직 침대에서 고릉고릉하는 듯? 몽실양이 쓱 지나가는데 깜찍양은 오도카니 자리를 잡습니다. 요렇게 발을 깔끔하게 모으고 언벨런스하게오픈숄더로 내려오는 이쁜 묘피 드레스를 입은 13살 고양이를 본적이 있나요? 오오... 드디어 아이컨택!!! 이렇게~~~ 눈 한번 마주치더니 바로 외면이네요 ㅡㅡ;;; 체엣 이러려고 캔 사고 사료 주문하고모래 사오고회식 끝나고 닭백숙 남은 살 챙겨오는지 정말...자괴감이 좀...쫌.ㅠ.ㅠ 들어욧!!! 그런가 하면 몽실양은 역시 초롱군에게 배운대로!!!! 그대로 파피루스로 직행합니다!!! 2017/04/22 - [적묘의 고양이]18살 노묘 초롱군, 파피루스를 선호하는 봄날 고양이2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