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49

[적묘의 고양이]우아한 깜찍양의 원초적 본능,까만 봉지,천리향

한때 참새도 잡아왔던 깜찍양 사실, 가장 사냥 본능이 발달한 영리한 고양이깜찍양은 요즘 천리향(서향) 옆에 잘 있답니다. 달콤한 천리향 향기가 좋아서일까요 향이 짙어서달디 달아요 짙은 향~ 달콤한 천리향 뒤에서무슨 음모를 꾸미는 건지~ 원래 깜찍양은 정말 사냥을 좋아하는 고양이랍니다. 13살이 되면서 그냥 딩굴딩굴 그리고 사실, 살이 많이 찌면서..;;좀 철푸덕 드러누워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혼자 셀프 사냥을 떠나는 유일한 고양이!!! 우리집에서 가장 원초적 본능을 품고 있는 고양이랍니다. 슥 나가서.. 무언가를 물고 와서채터링을 하는 고양이 하루에 한번은 꼭 하고두번, 세번도 합니다. 입에 물고 있는 거...보이시나요? 넵!!!! 가장 사랑받는 것은 까만 봉지!!!! 어디선가 잘 감춰둔 +_+봉지를 또..

[적묘의 간단레시피]병아리콩 삶기,다이어트 간식,슈퍼푸드,불리기 필수

따로...말하기도 애매한..;;;; 그냥 말린 콩이니까 꼭 불려야해요!! 물을 많이 먹습니다~ 일반적인 시장에서도 판매를 하는데저는 그냥 주로 가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했어요. 코스트코는 그냥 무겁...다 무겁 용량 많음... 4.54kg 입니다. 두 봉지 사왔어요. 원산지는 미국이고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에 대한 표기는 없습니다. NON GMO 겠지요? 생긴 게 병아리처럼 생겼다고병아리 콩이예요. 말린 것이기 때문에꼭 깨끗하게 씻어서 여러번 헹궈 줘야합니다. 그리고 물을 충분히!!!! 시간도 완전 충분히. 최소 3시간 6시간 이상도 불려요. 물이 다 없어지도록 통통하게 콩이 물을 먹는답니다. 그리고 냄비에 삶아도 되는데그냥 압력솥으로 푹!!! 삶아냈습니다. 칙칙폭폭 ..

[적묘의 아마존]흔한 생선요리,식인어,피라냐,이키토스,아마존 체험여행,Iquitos food

아마존 정글 지역의 이키토스(Iquitos) 아마존으로 접근하기엔 가장 관광 인프라가 잘 되어 있습니다. 페루에서 접근할 때의 이야기지만.... 일단 아마존 지역에 슈퍼마켓이 있는 동네는페루에서는 몇군데 없거든요. 보통은 이키토스 시내에서 여행사와 예약을 해서선불을 주고 숙소와 여행코스를 확정합니다. 그리고 배를 타고 정말 한참 가서또 작은 배로 갈아타고 숙소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보통은 한번은 꼭..하는 피라냐 낚시 체험,그리고 그 피라냐가 저녁 식사 메뉴로 나온답니다. 못잡으면 밥 없다고 겁주고 그래요 +_+ 겁 안 먹는 거 알면서도~~~~ 가이드가 시범으로...이렇게 +_+ 낚시 줄을 드리우면? 가이드는 완전 잘 잡아요 +_+역시 프로의 솜씨!!! 피라냐는 이빨이 이렇게 생겼어봐봐~~~ 하고 보여줍..

[적묘의 고양이]적절한 고양이의 크기는? 18살 노묘는 언제까지 크나요?

초롱군 +_+ 모든 고양이가 초롱군만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더 클꺼라 생각했었는데 7개월에 모셔온 초롱군이 이제 18살이 되고 나니초롱군보다 큰 고양이는 거의 본 적이 없네요. 최근에 고양이를 6마리까지 한번에 키워본 친구가초롱군을 보더니 우와..이래 크나? 하길래..크군.. 후후후후후 하고 생각하긴 했었습니다. 이 사진은 조금이라도 쪼만해 보이려고뒷다리를 꼰 초롱군???? 기럭지 측정을 거부하며솜방망이를 할짝 거리는 초롱군 나의 길이는 비밀~~~ 혀 길이도 비밀!!!! 나 궁서체다 그러니 고만 들이대라!!!! 낚시대엔 반응 안하더니급...;; 줄자에 파닥파닥 낚시 놀이하려는18살 고양이~~~~ 초롱군의 기럭지대 공개!!!! 저 방석이 일단 성인기준으로 1인용 방석입니다.한쪽 길이가 50cm입니다. 보통 초..

[적묘의 간단레시피]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쇠고기,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

요리라고 할 것이 없는그냥...후라이팬 하나로 끝내는 고탄백 저탄수화물 식단입니다. 고지방 저탄수라고 하지만..;;그런 목적의 식단이 아니라 그냥 만들기 쉽고편하게 먹는 식사인데 사실, 저한테는 이렇게 먹는게 참 좋아요. 문제는 탄수화물을 끊을 수 없다는 거지만..^^;; 저에게 가장 맞는 채소는아스파라거스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그나마 좀 저렴. 맥시코산이예요. 그리고 역시 저에게 좋다는 올리브 오일 4병 단위로 판매하는 걸 샀는데항상 이걸 언제 다 먹어 하면서도 1년 반 정도면 다 먹습니다. 3인 식구 기준으로 그냥 일반적인 요리에 쓰면 그래요. 올리브오일은 쎈불에서 사용하지 않는걸로~ 약한 불에 살포시 굽습니다. 안타게 올라브 오일 쪼끔 약하게 굽습니다. 고기는 대충 구워도 맛있어요 +_+ 광우병 때..

[적묘의 부산]부경대,향파 이주홍 문학거리,골목,TNR 고양이들, 어느 하루

봄비가 내리는 날 이제 봄이군요 바람 오락가락 비가 긋다말다 우산없이 다니다가결국 비도 꽤 맞았습니다만... 그래도 감기가 걱정되지는 않을 정도라서진짜 봄이구나 하고 실감이 되더라구요. 직박구리도 꽃을 즐기는 시간 봄비가 속살속살 중앙 도서관 앞엔 자목련이 이제 가득 피어오르기 시작합니다. 여기저기 예쁘게 뾰족뾰족 올라오는 모과꽃도달콤합니다. 뒤쪽으로 쭉...빠져나가면 나오는 골목길 향파 문학거리가 나옵니다. 이주홍님은 예전 부경대 이름이었던 부산수산대의 명예교수님이었어요. 그래서 여기에 이렇게 문학거리가 형성되어 있답니다. 거기서 만난 반가운 TNR 지역 안내문, 개체수를 조절하고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공급합니다. 그러니 길고양이들을 보면 괴롭히지 말고고양이들이 쥐의 서식을 막도록 도와주세요!!! 사실...

[적묘의 고양이]노묘 3종세트,집사는 캔따개,내추럴 발란스 와일드캔, 주식캔 시식 중

내추럴 발란스 와일드캔은주식캔이예요. 사진 하나 찍자~ 하고 애들 줄 세웠더니만 아직 따지 않았거든요? 초롱군이 똭!!! 자리잡고 따라!!! 집사가 안 따면고양이가 따지 않을까요? 18살 정도 되면 솔직히 이 정도는 따야하는거 아냐? 이렇게.... 캔따개로 전락하는 집사를 보고 계십니다 +_+ 이 캔은 주식용이예요. 무스형이고 곱게 갈아서 밀도가 높아요그러니까 뻑뻑한 정도가 높지요 스픈으로 떠서그릇에 나눠 담습니다. 사진 찍는다고 일부러 나와서 이렇게 먹고 있어요. 그래서 깜찍양이 없답니다. 왜냐면 깜찍양은 보통 식탁 의자 아래에서 먹거든요. 초롱군은 말할것도 없고 지난 번에 못 담았던 몽실양 사진도 담았어요. 스픈에 묻은 사료도 밀도가 높아서 완전히 떨어지지 않아요. 진짜 먹고 배부를만큼 쫀쫀하게 가득..

[적묘의 고양이]봄 실내 인테리어 필수요소,18살 고양이

일반적인 거실 테이블 위에는여러가지를 놓기 마련이죠 흔한 고양이와 함께 사는 집에서는거실 테이블 위에 고양이를 놓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꽃!!! 인테리어의 완성!기승전고양이!!! 고양이의 색을 더욱 돋보이게!! 흰색과 노랑색이 어우러진 고급형 한국 토종 고양이의품위있는 색에는 핸드메이드 아이보리색 테이블보를!!! 약간 쌀쌀한 봄비가 내리는 날이니만큼더욱 상큼한 느낌으로 봄 느낌 인테리어를!!! 녹색 식물을 꼭 가져다 놓습니다. 고양이들이 먹으면 안되는 풀 종류들이 많습니다.괜찮아요. 지가 안 먹을거예요..;;; 18년 정도 살면 먹으면 안되는 건 또 잘 알더라구요. 세팅이 끝나면 인증샷을 찍어봅니다. 다리를 모으고 곱게 앉아서시선을 위로!!! 카메라는 머리 위쪽으로 들고 아래로 내려찍는얼짱 각도를 유지..

[적묘의 고양이]노묘 3종세트,뚜껑 할짝할짝,싹싹 핥아먹는 중,내발수제캔 신제품 체험기

노묘 3종 세트를 한자리에 모이게 하는가장 빠른 방법은 역시나 간식타임!!!! 정신적으로 힘든 주말 강의를 듣고집에 돌아오니 두둥!!!! 박스가 있습니다.요즘은 정말이지 이런 택배의 즐거움이 하늘을 찌르는 듯! 초롱군이 정신없이 부비부비를 날리는 것은 사실, 이 집에 들어온 것은 모든 것이 지꺼란거죠 +_+ 역시 숫코양이의 영역본능!!! 박스를 뜯어서내용물을 확인하고 뭘 먹을까 고민하고 있는데 딱..자리잡는 몽실양. 역시..;;;;; 묘물!!! 캔을 하나씩 찍으려고 했더니와서 무너뜨려버렸습니다!!! 그거 찍어서 뭐하니? 후딱 먹자고나!!!! 하아... 이런 묘물이라니!!!! 무엇을 따줄까!!! 골라보시게나~~~~ 막내에게 메뉴 선택권을!!!! 7가지가 다 다른 맛이라서고민 되네요~ 독일어로 고양이 주인을..

[적묘의 고양이]우수후기 상품,박스와 사료를 받았어요!,알라카르테,A LA CARTE

봄 환절기차가운 바람에 감기+기침+콧물 세월호 인양과 달라진 사람들의 반응과3년전과 사뭇 다른 모습에..각 언론사에서 급격히 달라진 어이없는 보도 자세에 여러 가지로 훌쩍 훌쩍 야밤에 돌아와보니반가운 선물이 +_+ 얼마 전에 고다에서 호주에서 온 사료 알라카르테사료출시 체험단에 참가했었거든요. 구강 및 치아문제,소화장애 및 헤어볼 발생 방지에 도움을 주며세심하게 혼합 된 최고의 품질과 질병이 없는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했습니다.인공 색소NO 향신료NO고양이의 건강증진을 위한 포뮬려프로바이오틱 유산균,비타민E,타우린 향상된 풍미 [출처] [알라카르테 A LA CARTE] 청정국 호주에서 이런 온 알라카르테 고양이 사료 출시기념 체험단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작성자 그녀혜민 성분이야..;; 제가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