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9 2

[적묘의 그리스]로도스섬 린도스 택시와 기념품의 정체는 당나귀, 지중해 푸른, Lindhos

터키 페티예 섬에서 배를 타고그리스 로도스 섬으로 들어와서 로도스 시가지에서린도스로 가는 버스를 타면 약 한시간이 걸려 푸른 바다에 지중해풍 흰 건물들이 옹기종기 보이면 살짝 돌아서 위쪽 큰길가버스 정류장에 내려줍니다. 입구 광장까지 걸어가요. 린도스 동네 자체가 작은 예술가 거리같은 느낌 이렇게 작은 골목 골목에차가 들어갈 공간이 없습니다. 제일 꼭대기 아크로폴리스까지 가는 방법은걸어가거나 린도스 택시를 타는 것!! 가격표~ 공식 린도스 가격입니다. 사실, 걸어가도 충분한 거리고걸으면서 구경하기에 좋은 골목들인데 몸이 안 좋거나오르막길이 걱정되는 분들이면한번 정도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저마다 다른 단장을 한당나귀 떼들이 아침 근무를 하기 위해서열심히 움직입니다 ^^ 오랜 시간 동안린도스의 택시가 ..

[적묘의 쿠바]하바나에서 흔한 클래식 미국차와 체게바라,쿠바화폐 주의할 점!

날씨가 유난히 좋았던쿠바의 어느 3월 날씨가 좋으니 뭐든 다 좋았던 날 수리 중이어서 들어갈 수 없어아쉬웠던 까피톨리오를 뒤로하고길을 건너면 삶의 일상적인 공간이 아니라 고급 호텔들과 옛 역사 구역이 등장하는국내외국인용 관광지가 나옵니다. 관광지 어디나 있는 것은1950년대 미국과의 경제수교가 끊기기 전에많이 들어온 구형 미국 대형 승용차들이 많아요흔히 올드 아메리카 클래식카...를 잘 매만져서투어용으로 관광객에게 정말 정말 비싸게 부르니까..;; 가격은 협상을 잘 해서 타야한다는 거~ 그리고 그 적정선 가격은 도저히 모르겠어요..;;; 볼 때마다 부를때 마다 다 다른 가격! 쿠바인들도 모르는 가격이라는 거~ 그냥 현지인들이 타고 다니는 택시는허름하고 안은 너덜너덜한데역시 이것들도 미국 클래식차니까이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