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0 2

[적묘의 고양이]지붕위 고양이들, 연말연시, 길은 춥다

이제 사료를 흔들면서 바깥쪽 문을 열면 저쪽 어디선가 뛰어 나오는 턱시도냥 주로 밤에 밥을 줘서사진을 거의 못 찍었는데 오랜만에 올려봅니다. 삼색이는 무지개다리를 건넜고 뒤쪽에 보이는 작은 턱시도가 맨날 밥먹으러 오는 고양이구요. 늠름한 엄마 고양이도요즘 추워져서 제대로 밥을 잘 못 먹는 듯... 한번씩 다시 돌아옵니다. 지난 주엔 세번 정도 봤어요. 주변의 도움과 +_+ 간만에 한 강의비로 애들은 잘 먹이고 있습니다.. 토실토실 잘 크고 있네요. 요정도 기럭지면 큰 고양이는 아니지만, +_+ 노력의 결실입니다!!!! 사람들이 계속 오가는 길쪽 주차장에서도 도통 보지 못했던 고양이들이 한번씩 뉴페이스를 보여주네요 혹시나 쓸까 싶어서놔둔 박스에서 꼬박꼬박 졸고 있어요. 돌은..저 박스가 날아가지 말라고 올..

[적묘의 단상]12월 20일, 임시공휴일 아니예요, 역사의 짜임, 부산 남포지하철

언제나 연말은 너무나 바빴지만 올해는 계속되는 특강과 기말에더욱더 정신이 없네요. 문득 눈을 들어 달력을 보니 임시공휴일이 하나 빨간색으로.... 2016년의 길고 긴 촛불 촛불로 선거권을 행사한 시민들이정부의 수반 탄핵에 성공한.... 그야말로영국의 명예혁명에 버금가는 의미의 시민운동으로세계사에 길이 인식되는 센세이셔널한 국제뉴스였지요. 예전처럼 '지들이 뽑아놓고'가 아니라 뽑아놓은 다음에도 지속적인 시민 참여로 대의 민주주의를 실현하지 못하면 그에 따라서 시민의 탄핵에 대한 의지를국회가 받아들여서 탄핵 소추를 의결했고그에 따라서 헌법재판소가 탄핵심판을 했습니다. 어느 한군데 법적인 문제 없이매끄럽게 잘 풀어간 민주적인 정권교체의 방식이었기 때문에 candle revolution으로 검색하면...세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