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24

[적묘의 터키]이스탄불 명물 고등어 케밥=발륵 에크멕을 먹을 수 있는 곳.balık-ekmek

페루 리마에 세비체를 먹으러 간다면포르투갈 리스본에는 에그 타르트를!스페인에서는 츄러스에 초콜렛 찍어 먹고~모로코에서는 따진을터키 이스탄불에서는 꼭 먹어야 하는 것이 명물 고등어 케밥이지요~ 터키어로는 balık-ekmek 발륵 에크멕그냥 피쉬 샌드위치나 피쉬 브래드하면 됩니다. 갈라타 다리를 가운데로해서저쪽으로 넘어가면 구시가지이쪽은 갈라타 타워있는 신시가지. 다리 저편에 유명한 고등어 케밥 파는배들이 있구요 이른 아침에야 사진 찍을 수 있지평소엔 있는대로 사람들이 줄을 서서..;;;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정말 이른 아침에는막 준비 중 고소하게 고등어 굽는 냄새가 가득합니다. 강 위의 배에서 구워파는 여기는대부분 8 터키쉬 리라 환율로 따지면 1리라 대략 350원 잡으면 됩니다.전 편하게 400원으로 ..

[적묘의 고양이]추석연휴 고양이 3종세트와 간식시간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닭가슴살을 옆에서 뺏어먹는 초롱군 몽실양과 초롱군은 닭가슴살 정말 좋아하죠 휴일엔 좀더 맛난거 먹자라는 생각으로꼭 챙겨주게 되는 간식 그러나 공짜는 없으 포토타임의 모델들 초롱군은 당당.. 몽실양은 어디서 맛난 냄새 나나 초롱군 스타일 항상 똑바로 바라보면서 내놔! 일단 너무 길어지면 피곤 찍사와 집사를 같이 하면 바빠요!!! 아...낚시꾼까지 같이 하는 거였죠 미끼는 왼손에!!! 카메라는 오른손에 평소에 낮엔 출근하고 일하니까이렇게 햇살있고 바람 있을때 나오면 참 좋네요 시끄럽고 닭가슴살 더 내놔 저 저저..;;; 삥뜯는 듯한 시선만 없다면 크어 아녀요 노려봐주세요 드릴게요 드려야죠~ 제 기쁨인걸요 오빠 먼저~ 한입 하는 사이에몽실양은 괜시리 의자 왔다갔다 하다가 후딱 올라와서 ..

[적묘의 부산]추석 보름달,슈퍼문은 죽성 드림드라마촬영지는 월출 출사지

일출, 월출 출사지로 유명한 죽성 드라마 세트장 죽성 성당에서 2015년 슈퍼문을 보았습니다. 달은 휘영청 사람들은 어찌나 많은지... 망원렌즈 달아서달만 열심히 담아보았답니다. 저녁6시 30분쯤 도착 가볍게 새님의 찬조 출현 흰달도 좋구나!!! 하늘에 그라데이션이 펼쳐지면서 짙어지는 색에짙어지는 달에 아직은 검은색이 약함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함 하늘이 짙어지고빛이 선명해질때 달은 더 익어갑니다. 길게... 달그림자를 기장 바다에 드리우고 구름이 사알짝흘러갑니다. 내일 아침 6시쯤이 제일 동그랗다고 하고개기월식은 시카고와 남미쪽에서 보인다고 하고... 다음 슈퍼문+개기월식이 있는 추석은2033년이라고 하네요~ 아쉬운대로..이 달로 추석 소원하나 빌어 보아요!!! 2011/05/27 - [부산 남항대교] ..

[적묘의 고양이]추석 연휴 붉은 꽃무릇과 고양이들

가족들이 다 모이는한가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가 제일 싫어라... 가족들이 다 모이니도망가기 한창이네. 짙은 꽃무릇도바늘꽃도 한창인데 냠냠 간식 받아먹고 조용히 옥상에서 딩굴딩굴 쩍벌 벌러덩 벌러덩 가족이 다 보이는 시간에는 조용히 숨어야해요. 고양이들 데리고 조용히 숨어서 간식주고 쉬는 것이 제일 좋은 휴식... 2013/09/19 - [적묘의 고양이들]추석아침,아빠가 찍어준 3종 세트가 더 그리운 이유2013/05/27 - [적묘의 고양이]그제 초롱군과 2년 전 초롱군의 얼굴비교2012/09/29 - [적묘의 코이카]맛있는 추석 격려품,지구 반대편에서2012/10/31 - [적묘의 고양이]집으로 돌아간다는 것2012/09/28 - [적묘의 고양이]추묘들은 가을 햇살에 창가 필수요소2012/0..

[적묘의 부산]사하구 아미산 전망대에서 다대포를 바라보며 팥빙수를

사진찍는 사람들에게정말 석양 촬영지로 유명한다대포 그중에서도 아미산 전망대에이렇게 예쁜 전망대 카페가 생긴 것은이번에 귀국해서 알았네요~ 뒤쪽은 아파트 단지앞쪽은 바다 전망대 위쪽으로 걸어 올라갈수도 있고안에서 전시를 보면서올라갈 수도 있어요. 아직 해지기엔 매우 이른 시간 몰운대 성당 원래는 성당에서 봤었는데 전망대가 생겨서성당까지 전망대에서 보네요. 저 아래쪽으로 보면공단이 있고 뒤로보면 아파트 숲 저 위로 올라가면 낙동강 하구까지비춰보이는 전망대~ 아래쪽엔 산책로도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도 되지만걸어 올라가면서 낙동강 생태관련전시물들을 보면서 가는 것도 좋죠 올라가면 무료 전망대. 망원경으로 바다의 파도까지 다 보여요 제 망원렌즈의 한계는 여기까지 그런데 망원경을 이용해서 보면낚시하는 배까지 다 ..

[적묘의 후원요청]한국수녀님네 Arboleda공부방으로 삶의 질 향상,페루 Santa Rosa

이전에 후원요청 글을 한번 올린 적 있는 한국 인보성체 수도회 수녀님들이 운영하고 있는 리마 외곽 빈곤지역아이들 공부방이랍니다. 2014/10/28 - [적묘의 후원요청]도움이 간절한 한국수녀님네 공부방,페루 Santa Rosa 길고 긴 빈곤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유일한 길은 아직 교육입니다. 그래서 이런 외곽 빈곤지역에서교육의 변방에서 그저 시간만 보내다가 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하고 범죄나 마약, 단순 노무직으로 끝나는 삶을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희망 사막에서 꽃을 피울 수 있는 유일한 생명의 물은 "교육"이라고 하지요. 그러나 이곳에서 그대로 자라난다면아이들은 자신들의 부모님의 삶을 그대로 반복하게 됩니다. 연 강수량 100mm 인 리마는 사막기후입니다. 바다가 있는 곳이 사막이라는 것을항상 ..

공지 2015.09.25

[적묘의 쿠바]하바나 아침은 말레꼰에서 시작된다. 방파제의 일출

쿠바를 들어가게 된 이유는멕시코를 여행한 것과 같은 미묘한우연의 연속이랄까요. 한국으로 들어가는 루트는 페루, 아르헨티나, 에콰도르-갈라파고스볼리비아-우유니멕시코 시티와 칸쿤쿠바의 아바나 갈라파고스도 즉각적인 결정이었지만아바나도 만만찮은 결정..;;; 그래..가야지!지금 아니면 더이상의 아바나는 없으니까!그런 기분으로 출발 게다가 플라야 델 카르멘에서 만난엘리언니는 벌써 아바나에서 여행을 하신 분이어서여러가지도 생활적인 조언을 많이 듣고정보 많이 받고 갔답니다. 그 중에서.. 바다를 아침 저녁으로 걷는 걸 보시더니 저에게 하바나의 말레꼰을 꼭 ...매일 매일아침 저녁으로 걸어보라고 이른 아침 해뜰 때, 해질 때비올 때 바람불 때 조용히 아무도 없는 바닷가의 시간을 낡은 거리와거친 바다를 malecón 그..

[적묘의 고양이]러시안 블루를 행복하게 만드는 간식시간

초롱군은 뭐든 당연히 내놔!!!그런 고양이라면 몽실양은 오빠가 먼저 한입 그 담엔 나도 나도 나도!!! 우리집 막내답게~ 추릅!!!! 칙칙한 회색 러시안 블루는사진이 너무너무..;; 안 받아서 이 러블리한 느낌이 역시 집중도 높은 사악함으로 보임..;; 회색 고양이의 비애..;; 이런 아쉬움은 오로지 찍사의 것... 초롱군은 화사하게 얼굴이 희니까 참... 회색이 더 튀는 울 막내 행복하게야금야금 화사하게 끝무렵 있는대로 꽃을 피워내고 있는봉숭아가 한창이네요. 찍사의 아쉬움따위 상관없습니다. 지금 내겐 이 소세지가 있어 아름다운 시간!!! 아웅~~~ 야오오오옹~~~ 한입 더어!!!! 2015/09/21 - [적묘의 고양이]비디오와 카세트 테잎, 그리고 고양이 3종세트2015/09/09 - [적묘의 고양이..

[적묘의 고양이]비디오와 카세트 테잎, 그리고 고양이 3종세트

한국에 돌아올 때마다우와 이렇게 세상이 변하다니새삼 느끼지만 몇년 전 왔을 땐 바뀐 돈이 적응이 안되더니이번 여름에 돌아와서는이번엔 완전히 사라지다시피한배불뚝이 티비와 비디오 플레이어... 그리고 듣지 않을 카세트 테입들...제가 아니면 또 안할 대청소 모드!! 가족들과 우리 나라 역사와 관련된 것이 아닌단순 복사 테잎이나 이제 보지 않을 영화들그런건 전부 정리해서 재활용으로 내보내기로 했습니다. 참 귀하게...이젠 다신 못볼지도 몰라 하면서열심히 녹화하고 또 녹화하고 지우고 녹화하고 했었는데... 좋아하는 가수 레코드판이나 시디 구입해서복사해서 듣고 그랬죠. 한번에 내보내기 전에 옛 추억 새록새록 도미노!!!!!! 그러고 보니.. 그 옛 시절에 없었던 고냥이들도 집에 떡하니... 냥질라가 세마리... ..

[적묘의 페루]까하마르카 카니발은 2월,2016년은 2월 6일부터 10일까지

페루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까하마르카의 물축제!! 제가 좋아하는 타완띤수요와 아타왈파 왕의 이야기가 있고아름다운 시에라의 풍경들과뜨끈뜨끈한 온천이 있고!!! 2월엔 물풍선 던지기와 카니발 행렬이 있습니다. 내년 남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미리 살짝...일정 짜시라고한번 올려봅니다. 올해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카니발이네요!!! 온 거리가 물감풍선과물총 놀이하는 날이 있고 거리 행진하는 날이 있고 미스 카니발 뽑는 날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가실 분들은지금 비행기 표 알아보실 때까하마르카 숙소도 예약하셔야 한다는 거!!!! 진짜 이런 행사 하는 동안은아예 방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이곳은시에라.. 안데스 고산지역이기 때문에해발고도 3천 미터가 넘습니다. 혹시 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