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3 3

[적묘의 부산]벡스코,2017 부산국제보트쇼,3월 23일부터 26일까지,Busan Int'l BOAT SHOW

벡스코 행사들은 정말 사람이 많지요.사실, 가장 사람이 많은 토요일이 행사가 다양합니다. 목요일에는 보통 개막식이 있고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참가하는 날은 토요일이어서그때 체험이나 모델들이 많다는 장점이 있고같은 이유로 단점이 됩니다..;; 오늘 개막식보다 일찍 간 초상권에 신경 안쓰고 편하게 사진 찍기 위해서 ^^ 그리고 ^^ 벡스코 네이버 블로그에서 http://blog.naver.com/bexcoblog 이벤트에 당첨!!!!! 사무국에서 무료 초청장을 받았답니다. 가려고 결정한 행사들에 대해서는 미리 찾아보기도 하고 정보 찾아보면서 이벤트 있으면 꼭 하는 편이예요. 이번에는 이벤트 3가지 성공 ^^ 이 티켓은 사전 등록을 하지 않은 지인분들께 선물하려구요 ^^ 역시 평일 오전의 한산함은정말이지 미덕입..

[적묘의 부산]벡스코 근처, 문화체험. 공감각적 작품감상, 활짝 열린 방,부산시립미술관,무료관람

화창한 봄날 바람은 겨울 미술관을 찾아가봅니다. 보통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특별전을 제외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보통 특별전은 아예 따로 입구를 만들어 둡니다. 2월 특별전이었던 3층에서 내려다 본 이중섭전 모습 내려오는 길에 담은복숭아 이번에 관람하면서 가장 인상적인 기획전은활짝 열린 방 기간 2016.12.20. ~ 2017.04.02. 시간 10:00~18:00 장소 부산 | 부산시립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051-744-2602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큼직하게 점자로 쭉 적어놓은 설명들 그리고 그 옆의 요철과 질감으로 표현해놓은 작품들 도독도독 올라온 거칠기도 하고 매끄럽기도 하고 그런 선들을 하나씩 따라가봅니다. 여러 작품들을 시각적으로 감상하기도 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작품감상을 위한 도움들을직접..

[적묘의 고양이]깜찍양보다 얌전한 나도풍란, 대엽풍란 키우기

풍란은 우리나라 남부의 바위나 나무에 붙어사는 상록 다년생 풀이예요.주변습도가 높고 햇볕이 잘 들어오거나 반그늘의 바위나 나무의 이끼에서 잘 자라요. 학명은..;;; 기네요.Neofinetia falcata(THUNB) HU 깜찍양이이 풍란과 창문사이에 잘 앉아있어요. 저희 집은 햇살이 좋은 곳이 바로 여기 이 창문이니까요. 3월에도 이렇게 예쁜 꽃을 피우는 것은과연 따뜻한 남쪽 도시의 햇살!!! 기근이라고 해서공기 중에 뿌리가 이렇게 노출되어 있는 것이특징이랍니다. 그럼 물을 어떻게 주는가!!!! 원래는 이끼가 파랗게 물기를 머금고 있어야하는데실제로 12월에서 3월 넘어오는 동안엔 이끼도 추워서 바위에 붙어서 쉬고 있어요. 그래서 항상 분무기를 옆에 두고 뿌리를 향해서촉촉할 때까지보습효과는 풍란에게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