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13 3

[적묘의 타이완]국부기념관 쑨원,삼민주의,선거 독려

쑨원의 사상은중화민국(대만)과 중화인민공화국(중국) 양측에 모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옛 황제의 중국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 중국의 민중이 중심되는 세상 대만의 국부쑨원 기념관은 그런 삼민주의를 잘 보여주고 있는데 민족주의, 민권주의, 민생주의 국부기념관 역에 내리시면 됩니다.바로 연결되구요. 4번 출구입니다. 날씨가 4월에도 이렇더라구요..ㅠㅠ 안개가 가득합니다. 쑨원의 동상이 있고이 앞에서 시간대에 따라 교대식이 있습니다. 굳이 오늘 이 글을 쓰는 이유는...별건 아니고 투표방식에 대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장이 있더라구요. 실제로 이렇게 투표합니다. 가표소가 있고 기표를 한 후에 투표함에 넣는 것까지!!! 실제로 해볼 수 있습니다. 귀국해서대만 여행과 관련한 책들을 반납하러도서관에 갔습니다. ..

[적묘의 포르투갈]리스본 예수상에서 테주강 전망을 보다,Cristo Rei, Lisbon

브라질은 포르투갈의 식민지였죠. 리오 데자네이루에 랜드마크 격으로 대형 예수상이 세워진 것은1926년부터 공사를 시작해서 1931년에 봉헌식이 이루어집니다. 브라질에서 일직선에 위치하는 포르투갈 리스본 테주강에도 대형 예수상이 세워집니다. 1959년 5월 17일에 완공되었고주소는 Alto do Pragal, Av. Cristo Rei, 2800-058 Almada 아름다운 경치를 보기에 좋은 곳이고저렴하게 배를 타고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이예요. https://goo.gl/maps/bBWAPbAA3rD2 까이스 두 소드레에 가서 배를 타면 됩니다. Cais do Sodré 일일 교통카드로 입금한 비바카드로는 안되더라구요.따로 구입해야합니다. 그냥 숙소에서 만난 분들이랑 같이 갔는데한 분이 카드 여러장 ..

[적묘의 타이완]대만 고양이 마을 허우통,핑시선 기차여행,관광산업 아이디어 벤치마킹

핑시선(平溪線)은 싼댜오링(三道嶺)에서 징통(菁桐) 까지 12.9km를 왕복하는단선 관광기차랍니다. 실제론 쇠락해버린 탄광마을들을 관광지로 엮어낸뛰어난 아이디어지요~ 이런 아이디어 벤치마킹하는 지자체가 있으면 좋겠네요.자꾸 드라마 세트장 흔적만 남겨놓지 말고뭔가 활동하고 움직이고 소비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관광지를 새롭게 만들어 낸 것이니까요. 그중에 가장 가고 싶었던 곳은고양이 마을 허우통(Houtong) 이 핑시선은 루이팡에서 시작하지만실제로 허우통까지는 그냥 일반 기차가 다닙니다. 그래서 타이페이메인역에서 허우통까지 그냥 이지카드 찍고 오시면 되요. 저와 동행님은 지우펀에서 하루 지내고루이팡행 버스를 타고 각 역에서 다 내려보자는 마음으로 종일권을 끊었으나!!!! 가격이 올랐어..ㅠㅠ80 대만달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