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10 3

[적묘의 코이카]한국어교육 시험과 문화수업자료 준비

페루의 대학들에서 실질적인 방학은 12월 크리스마스 전부터 3월까지입니다.국립대학의 경우 전액 무료이기 때문에등록금이 일년에 한국돈으로 5만원 정도이고그 시험이 상당이 어렵습니다.그 시험이 일년에 한번 3월 말에 있습니다.사립대학의 경우 대부분은 돈만 내면 들어갈 수 있고대신에 학비가 엄청납니다. 매달 돈을 내는 경우가 많지요.리마에 있는 카톨릭 대학의 경우는 사립대학인데도 시험이 있어서 꽤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 중 하나입니다.제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UNFV는 국립대학이고방학에도 방학특강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는 실질적으로학교가 개강해서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하고 등록하는 기간인데그 과정이 모두 수기로 이루어지고 최종 결과만 학교의 전산망에 등록하고 있기 때문에수강 신..

[적묘의 사진tip]카메라 선택 기준이 달라지는 이유

저마다 상황이 다르고 저마다 취향이 다르고 저마다 위치가 다르다 같은 이라도 그때 누구와, 어느 곳에 있었느냐에 따라서 아쉬워지는 것이 다르듯 카메라를 고르는 것은 환절기, 비가 올지 해가 뜨거울지 모르는 어느 새벽에 밤까지 나가 있기 위해 옷을 고르는 것보다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손에 편하게, 꺼내기 쉽게 작고, 그런데 사진은 완벽하게 찍혔으면 좋겠고 선예도가 높고 어두워도 흔들리지 않길 바라면서 실내에서도 선명하게 찍히고, 움직이는 새나 나비도 완벽했으면 그리고 가격이 싸면 정말 꼭 사겠어.... 라는 마음은 누구나 다 마찬가지라서..;;;; 미루고 또 미루고 특히 외국에서 생활을 해야 할 경우라던가 또 다른 나라와 다른 나라로 여행을 계속 할 경우... 더더욱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지요..

[적묘의 페루]사립 명문 리마대학,La Universidad de Lima

페루에 있는 대학 중에서 사립 리마 대학으로, 시설이 정말 좋은 학교랍니다. 조키플라사 뒷문 쪽에 있고 코이카 사무실 가는 옆에 있어서 항상 궁금했는데 얼마전에 한번 들어가 봤어요. http://goo.gl/maps/3FW0N Javier Prado Este Cuadra 46 S/N, Lima 제일 잘사는 동네의 멋진 캠퍼스라 항상 오가면서 한번 들어가 봐야지 했던 곳이랍니다. 아직 개학하기 전에 방문자 확인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캠퍼스에 학생들이 거의 없네요. 평소에도 리마 대학은 공부보다는 학비로.. 비싼 등록금만 내면 졸업이 된다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저쪽 시계탑부터해서 이 앞쪽까지 전부 다 건물들이 꽤 좋습니다. 대부분 엘리베이터도 있을거구요 제가 근무하는 학교나 다른 국립대학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