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19

[적묘의 커피]스타벅스 밀크포머,주의사항,스벅우유거품기,홈카페,카페라떼,일본선물

일본에서만 판매 중인 스타벅스 밀크포머우유거품기입니다.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에겐좋은 아이템 +_+ 지난 주에 받아서, 바쁜 시간 보내고이제사 열어서 맛있는 라떼를 만들어 보았어요!!! 컵이 유리라는 것뚜껑이 있다는 것!!! AA 베터리 두개가 들어갑니다. ] 이렇게 열면 또 상자에 적혀있는 경고주의 사항이 유리잔 안에 들어 있어요. 그리고 또 사용법이 유리잔에도 적혀 있어요. 카푸치노 만들기~ 일단 베터리부터 넣어봅니다. 요렇게!!! 딱 보고 넣으면 되요. 옆에 그림 있어요. 야무지게 닫아주고 작동시키면세상 쉽게 윙하고 켜집니다. 안내서를 보면... 이건 또 씻을 땐 꼭 빼서 씻으라고 되어 있구요. 우유는 100ml만 넣으라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40초 정도 덥힌 다음에 잘 휩핑하라는 ..... 일본어 ..

[적묘의 시선]21번째,부산박물관,이희태건축가,전통의 현대화,문화시설건축

부산건축제 아키세터 김혜린, 적묘입니다. 21번째 이야기, 부산박물관입니다. 부산박물관은 국립이 아니라, 시립박물관이랍니다. 주소는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63 부산광역시시립박물관유엔기념공원에서 걸어서 5분 거리부산문화회관에서 길을 건너면 됩니다. 가로로 폭이 넓은 건물 앞으로 쭉 뻗은 마당 고궁이 떠오르는 박물관입구 이 입구와 수평으로 넓은 건물을 보면 종묘가 살짝 떠오르기도 합니다. 부산박물관은 이희태 건축가의 설계로 이 분은 전통건축의 아이콘을 적극적으로 현대화한 건축가로 국립극장(1969)과 경주박물관(1972), 공주박물관(1974)과 부산시립박물관(1975) 등을 설계 전통건축의 엄격한 비례감과 기단, 몸체, 지붕의 삼분된 입면성을 강조하는 문화시설 건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단과 열주 경복궁..

[적묘의 부산]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제 5회 부산성인문재교육 시화전, 대한민국 문해의 달,부산시청

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 멋진 제목과 아름다운 시들로 감동을 가득 안고 돌아왔습니다. 부산시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0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제5회 부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했습니다.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학습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부산지역 600여명의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및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5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부산지역 내 문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사전 공모를 거쳐 마련된 것으로, 120여점의 시화 작품 전시와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출품 작품들은 10월 25일~27일에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6회 대한민국 박람회에도 전시되며, 향후 시화..

[적묘의 고양이tip]세상 쉬운 캣닙장난감 만들기,구멍난 양말 재활용

양말이 구멍날 때까지 신거나한쪽이 블랙홀로 사라지거나 그렇게... 남은 나머지 양말을 어떻게 할 것인가? 고양이를 키운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_+고양이 장난감용 공을 만들면 됩니다. 특히.... 집에 캣닙을 말려 놓은 것이 있다면세상 쉬운 캣닙 공 만들기~ 지난 여름 무럭무럭 자라게 방치했던풀떼기~ 뿌리채 뽑지 말고위에 웃자란 것들만 쫙쫙 잘라서 말려주면 됩니다. 아직 겨울 오기 전에 한번 더 자라면그때 또 추수 가능할거 같아요. 가을 볕에 빠작빠작 말라라~ 그리고 연휴엔 앉아서이 말린 캣닙을 잘 정리합니다. 잎사귀끼리, 줄기에서 훑어내고 줄기는 길이를 맞춰서 이렇게노끈으로 감고, 양쪽 길이를 대충 맞춰줍니다. 물고 뜯고 놀라고~ 남은 부스러기들이랑캣닙 말린 걸 좀더 모아서 구멍난 낡은 양말에 넣어..

[적묘의 고양이]14살 할묘니,턱시도 까칠냥,깜찍양의 격한 놀이

충분히..격하다... 앞발 하나로 파닥파닥.... 눈과 수염으로 쫒아가는 중 앞발을 올리는 것이 이렇게 힘들다니!!! 묘생 14년이면눈으로 째려보면 낚시를 잡을 줄 알았지 눈으로 낚는거 아니었나 아닌가봐.... 그래서 다시 던져주는 미끼는 +_+ 바로 이거~ 캣닢 가루 가득 묻힌 쿠션~ 역시나 +_+ 열심히!!! 추릅추릅 부비부비 요래요래 격하게 놀고 있는우리 깜찍양 13살 할묘니 몽실양이 언니가 이렇게 열심히 노는 게 이해 안된다는 듯이 응? 왜 이래? 응? 왜 이럴까아~~~~ 2018/01/25 - [적묘의 고양이]캣닙쿠션에 대한 격한 반응 모음, 묘르신 3종세트2018/01/26 - [적묘의 고양이]캣닙, 적절한 놀이시간, 빨간 캣닙쿠션과 묘르신 3종세트2018/01/31 - [적묘의 고양이]격하게..

[적묘의 시선]20번째,페루 아레키파 성 카탈리나 수녀원,무데하르 양식,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부산건축제 아키세터 김혜린, 적묘입니다. 20번째 이야기, 페루 아레키파의 성 카탈리나 수녀원을 가보려고 합니다. 페루의 제 2도시, 아레키파 페루 남부에 위치한 백색의 도시 아레키파(Arequipa)는 해발 2300m의 고산 지대에 있습니다.사이먼 앤 가펑클이 부른 엘 콘돌 파사 El Condor Pasa그 큰 콘돌이 날아다니는 곳을 보기 위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레키파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와 잉카 제국 시대의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도시 전체와 특히 산타 카탈리나 수녀원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답니다. 사실, 수녀원 자체가 또 하나의 도시 안의 요새완전한 도시랍니다. 오늘 같이 돌아볼 산따 까딸리나 수녀원은 무데하르 양식으로, 유럽과 아랍 건축이 한데 어우러진 12세기~17세기의 스페인의 ..

[적묘의 고양이]새 장난감,개다래나무,그리고 모노톤 자매

새 장난감을 사줘도... 이제...좀 심히 ...무관심하네요~ 노 관심~~~~ 그래서 친구님네로 바로 선물로 가지고 갔답니다. +_+친구님네서는 열렬한 환영을 받았답니다. 같이 구입한 깃털 장난감은 그래도 좀 나은 편!!! 합격인가욧!!! 그리고 정말 정말 좋아하는개다래 나무도 오랜만에 거의... 15년만에 구입을!!!! 1묘당 하나씩 줬더니 열렬하게 놀다가이제 또 늘어집니다. 어슬렁 어슬렁 어마 침 묻히고 놀더니이제 지친... 엉덩이에 올려놓아도 심드렁하네요... 이 수준으로 굴러댕겼거든요. 으적으적 개다래나무 좀 씹어본 고양이~ 이렇게 모노톤 자매들의 일상이 지루한 듯 흘러갑니다. 캣닢이 바삭바삭 말라가고~ 서늘해지니 더위에 지쳐 그동안 싹이 올라오지 못했던 싹들이 요즘에 올라오네요. 하늘이 이렇게 ..

[적묘의 고양이]13살 고양이,할묘니의 격렬한 놀이,월간낚시,파닥파닥

세상 쉬운 도시 어부되기 준비물은 낚시대미끼는 팔랑거리는 깃털을!!! 낚을 대상은 13살 고양이 몽실양 월척 대신에 몽실척을 낚아 보아요. 휙휙 이것은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손은 눈보다 빠르다!! 격하게 흔들어 보는 시간 세상 쉬운 도시 어부 수달도 아니고 해달도 아니고묘달입니다!!! 웅웅~ 아웅~ 레프트~라이트~ 다시 묘달로 변신 앞발 꼬옥....눈 반짝반짝~ 훅훅 이리 훅 저리 훅!!!! 잡을테다!!!! 잡았다!!!!! 귀여운 앞발은 그저 거들뿐 아닙니다 +_+ 고양이의 앞발은 이럴 때 일합니다. 미끼를 잡는 것은 귀여운 앞발 두 개~~~ 몽실척 성공!!! 참 쉬죠잉~~~ 도시 어부 성공!!! 2018/09/04 - [적묘의 고양이]계단의 모노톤 자매 고양이,할묘니,알고보면 냥아치 눈치싸움..

[적묘의 시선]19번째,동선중심 설계,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오시리아 관광단지

부산건축제 아키세터 김혜린, 적묘입니다. 19번째 이야기, 부산 기장의 양대 아울렛 중에서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을 소개합니다. 여행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건축,부산 사람이어도 가끔 놀러가보는 곳부산에 어울리는 바다와 등대, 그리스의 산토리니 느낌도 빌려와서사진찍고 놀기도 좋고, 쇼핑하고 영화보고...하루 보내기 좋은 곳이랍니다. 건축에 마케팅 전문가와 경영전문가가 함께 한 곳이기도 합니다. 부산시가 관광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개발 중인오시리아관광단지에 있습니다. 참고로 오시리아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나오는 고레벨만 갈 수 있는 꿈의 대륙이 아니라 천혜 절경을 간직한 오랑대(五郞臺)의 '오', 용녀(龍女)와 미랑 스님의 사랑 이야기를 간직한 장소인 시랑대(侍郞臺)의 '시'를 따고라틴어식 장소 접미사 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