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05 3

[적묘의 고양이]사람나이로 환산, 노묘에게 18살이란?

고양이의 나이를 사람 나이로 환산할 때 흔히... 고양이의 1년을 사람 7년으로 계산합니다. 실제론 생후 4개월이면 인간의 2~3세 생존에 관련되는 것들을 엄마 고양이에게 배우고 생후 12개월이면 15세 정도로 캣초딩+사춘기를 지나게 되지요.중성화 수술은 보통 이때한답니다. 2살부터 6살까지는 고양이의 전성기,사람으로치면 청장년층기.사람의 20대에서 40대에 해당하며, 열심히 번식활동을 하는 시기랍니다그러다보니 이때 발정스트레스나 질병으로 단명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길고양이의 경우는 평균 수명이 4살 정도 6살에서 13살까지는 중년기이제 정말 느려진다는 것이 느껴집니다.저희집의 경우는 대략 10살까진 다들 낚시놀이 잘했어요. 몽실양은 12살이지만 막내라서 여전히 잘 놀고 있습니다. 13세 이상의 고양..

[적묘의 선거독려]장미대선 사전투표,5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일 오전 6시~오후 6시

두근두근 드디어 제 19대 대통령선거 투표 안내문과 선거공보가 왔습니다. 1차로 책자형 선거공보를 받고 기다리던2차는 투표 안내문과 전단형 선거공보 생각보다 가볍게 왔습니다. 온 차례대로 쭉...마지막이 투표안내문입니다. 개인정보라서 슬 가렸구요 1차 때와 달리 내용물이 적어서쫙 깔아서 찍는 건 1차 선거공보물들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노묘 3종 세트만큼 열심히 읽어보았습니다 +_+ 토론회도 쭉 봤고~~~ 사실, 10년 전 외장하드를 열 일이 최근에 있었어요. 툭 튀어나온 이...;;; 어마무지한..... 10년 전 17대 대선18대 대선은 제가 페루에서 투표했기 때문에직접 담은 사진이 없네요..;;; 할 수 있는 것 못하는 것 해도 되는 것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가끔은 꼭 해야 하는 것들 그냥 누군가에게..

적묘의 단상 2017.05.05

[적묘의 고양이]부경대 캠퍼스 고양이들과의 거리, 날이 좋아서

날이 좋은 요즘긴 연휴인듯 연휴 아닌 듯한 묘한 날들에부경대에서부터 광안리까지천천히 걸었더랬습니다. 요즘은 이팝나무가 한창이네요 ^^ 여름같은 봄날 고양이들도 시원한 나무 아래있어요. 지난번 부경대에 왔을 땐길냥이들 보고도 줄게 없어서 너무 아쉬웠던지라~ 이번엔 미리 챙겨왔지요. 정문쪽에서 쭉 뒤쪽으로 넘어갈 때큰길로 안가고 그냥 자연과학대 뒤쪽으로캠퍼스를 가로지르면 향파 이주홍 문학거리가 나와요. 그 앞의 공간에고양이들이 많답니다~ 바깥쪽에는 이런 문구가 붙어 있구요~ 지난 번에도 만났던턱시도 고양이가 무심하게 돌아봅니다. 그리고 연신 고양이 세수인지고양이 목욕인지 중~~~ 잘 먹고 잘 쉬고걱정없는 고양이들은 이렇게 몸을 단장하는 고양이 세수를 통해서안정을 되찾고 그러면서 몸도 건강하게깨끗하게 지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