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25

[적묘의 타이페이]단수이 워런마터우,사랑의 다리, 요트선착장

대만 단수이는 연인들의 코스라던데 굳이 뭐 연인들이 아니라도 한가롭게 다니기 좋습니다. 일단 밤이 되기 전까진다 덥다는 것이 함정!!!! 습도가 높아서 정신이 아득해졌다는 것도 ..;;; 안 비밀... 가장 좋은 곳은 시원한 곳!!!! 일단 단수이역에 도착 버스를 타고 바로단수이 워런마터우로!!! 버스 안은 정말 시원하답니다!!! 교통카드 충전해서 다니니까별 생각없이 잘 타고 다녔어요. 안그랬으면돈꺼내서 계산하고 정신 없었을지도 2017/08/25 - [적묘의 타이페이]시먼딩 팔각극장, 시먼홍로우,창의16공방,서문홍루, 타이베이 최초의 극장2016/09/07 - [적묘의 타이페이] 임가화원, 무료 입장,林家花園,府中, Fuzong2016/10/31 - [적묘의 타이완]보피랴오 역사거리,Bopiliao,대..

[적묘의 고양이]지붕위 남매고양이, 담벼락을 누비는 발랄한 청춘들

뭐 있어? 세상에 신기한 것 투성이 세상에 낯선 것 투성이 사실 세상은 위험한 것 투성이 무지막지하게 큰 차들이우르르르르 달리는 길들보다 아슬아슬한 담벼락이 더 안전하고 딱딱한 지붕 위가더 안전한 안식처가 될수도 있고 그렇게 조심조심 어느새 아기 고양이가 청소년 고양이가 되고 아래 위를신나게 날아다니기 시작한다 위 아래를 오가는 것이 신나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도 있는 것 좁은 담벼락을 자신있게 성큼성큼 아무렇지 않게 담벼락 위에서도 식빵을 구울 수 있는청소년 고양이의 한가로움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만큼의 성장!!! 담벼락을 오가는 걸 보니 한참 예전에 아기 고양이였던 소싯적떨어져서 못 올라가고 찡찡거렸던 것도 막 새록새록 기억나고 그러네요. 그땐 무더운 여름이었지요. 아무렇지 않게그루밍하다가 폴짝 아래..

[적묘의 고양이]지붕위 고양이,이어폰 월간낚시,파닥파닥,이젠 청소년묘

여전히 인기 좋은이어폰 낚시대~ 요즘 부쩍 부쩍 자라서한번 잡아볼까 했다가 피도 보고..;; 장난감을 흔들어주면 이렇게 바라보는 아가들을 집 안에 들여다 놓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잠깐 슬쩍 슬쩍 가까이 흔들기~~~ 아가야~ 지붕에서 언제까지 살꺼니 지붕 추울텐데..ㅠㅠ 비 그치고 확 추워진다는데 집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사료니 간식이니장난감이니 편하게 따뜻하게 겨울 보낼텐데 여전히 데면 데면한 우리 일단 성별은... 확인.. 턱시도 아가는 수컷인 걸로~ 확실히 낯가림하면서도장난감엔 정신 못차리는 걸 보면 사냥은 잘 할 듯!!! 그리고 삼색냥이 낚시대에 반응하면 슬쩍 양보도 해준답니다. 아 진짜 많이 컸다!!! 니네 이제 청소년이구나 아가냥 아닌 듯!!! 이어폰에서 음악이 흐르는 듯!!! 잡는 건..

[적묘의 부산]천마산 전망대, 남포동일대 영도, 파노라마 뷰.출사강추,부산전망대

2017/09/18 - [적묘의 경남]함양 상림,단풍보다 고운 붉은 꽃무릇이 빛나는도다2017/09/02 - [적묘의 부산]그 많던 해바라기씨는 누가 다 먹었을까?부산시민공원,가을2017/06/28 - [적묘의 경주]동궁과 월지,개구리, 연꽃 전국 명소, 여름 출사 추천2017/06/11 - [적묘의 전남]순천 선암사,무지개 돌다리 승선교,겨울 소원빌기2017/06/02 - [적묘의 부산]청사포, 하얀등대, 빨간등대, 바다를 품은 사랑이야기, 부산팔경2017/04/29 - [적묘의 부산]광안대교가 사라진 광안리 풍경,해무의 원인, 봄소식은 바다안개2017/04/21 - [적묘의 부산]APEC 나루공원,벡스코 근처 산책로에서 만난 강아지들,수영강변 산책로2017/04/01 - [적묘의 부산]황령산에 올라가..

[적묘의 고양이]부산대,사회과학대 고양이들, 문창솔 캠퍼스 묘르신

부산대 고양이들은산고양이라기 보단캠퍼스 공동집사들의묘르신들이라지요. TNR도 어느 정도진행되어 있어서 종종 만나는 고양이들은사회과와 법학과 고양이들입니다. 다만..;; 제가 카메라를 잘 안들고 가고주로 강의 듣는 건물은 다른 건물이어서~ 멋진 문창솔 그냥 봐도 멋짐 곧 솔잎도 단풍이 들겠네요.침엽수도 단풍이 느껴지는 한국의 가을~ 뭔가..;; 문운이라니까 대단한 듯한 느낌적인 느낌~ 사회과 정원이 개인적으로참 예쁩니다. 비도 피할 수 있구요 한두바퀴 돌다보면종종 만나는 고양이들도 있고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도 되고 가까이 가고 되고 초점잡기 전에...ㅜㅜ 하품하기 있기 없기? 있기임? 허엉~~~~ 그렇게 우아하게옆선은 보여줌!!! 윗태도 보여줌!!! 호랑이 줄무늬에 견줄만함!!! 종종 지나다니다 보면부비부..

[적묘의 부산]벡스코 9월행사일정, 전시회장 및 구성,ITU Telecom World 2017

가을 날씨가 좋아서어딜갈까 고민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주말엔 혹시 다른 이벤트라도 있나해서벡스코 행사일정을 한번 뒤적여봅니다. 벡스코 홈페이지 전체 행사 일정 주소입니다. http://www.bexco.co.kr/kor/EventSchedule/main.do?mCode=MN0015 이번달엔 이런 행사들이 있군요. 9월 끝나기 전에 꼭 가야할 팽사가 있다면 잊지 말고 가보시길 제2회 부산 ICT융합 해카톤 대회2017.09.26~2017.09.28제2전시장 5B홀2017 뉴스킨 코리아 오퍼튜니티 세미나2017.09.25~2017.09.25제2전시장 5D홀, 5EITU Telecom World 20172017.09.25~2017.09.28제1전시장 1, 2, 3홀2017 KO-REAL EXPO 대한민국 지역..

[적묘의 고양이]지붕위 아기 고양이들의 경계 상황 발생시 이동경로, 혹은 고양이다이빙

자꾸만 검댕이를 묻히고 나오는삼색냥 이 아가들의 엄마를 못본지벌써 일주일되는 듯합니다. 그래서 항상 더 긴장하는 듯한 아가들..;; 이봐..니네들 나만 보면 밥 달라고 하면서.ㅠ.ㅠ 절대 긴장은 놓지 않습니다. 경계 경계!!! 잡히면 ....집고양이 될지도 모르는데 그게 싫은거니? 사진 몇장 찍고 또 저 끝으로 가 있습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가까이 다가가려거나 간식을 뜯으려고 하면? 음식을 가까이 던져주지 않는 이상..;; 바스락 움직이는 소리에도 가볍게 다이빙!!! 가볍게!! 요렇게!! 그런가하면? 요래요래... 잔뜩 긴장해서 다가오는 경계심 1000%의 턱시도냥은 저쪽 난간을 넘어오는 일이 잘 없어요. 제가 가까이 있을 땐 말이죠..;; 그래서 밥을 먹으라고 피해줘야 한답니다. 낚시대 앞에서는무한히 ..

[적묘의 벡스코]2017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관람후기,국내 가을여행

10월의 황금연휴가 눈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태풍이 지나가면서 꽃밭들이 좀 망가졌겠지만그래도 이제 꽃보다 더 예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겠지요. 지난 번 부산국제관광전에서 가지고 온 홍보자료들을 열심히 들여다 보기 좋은 요즘입니다 잘 챙겨 놓은 자료들을 꺼내보려니 잘 생긴 고양이18살 초롱군이 모델을 해주네요. 헙..;; 표정이 ㅎㅎㅎㅎ 다른데 놀러가려고 그러는거지~ 홍보책자를 바로 봉인? 두고 놀러갈까봐!!!! 이렇게 똭!!! 봉인!!!!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본전라남도 가을을 보러 가는 것도 좋을듯 같이 가지 않으련? 석산이 집 안에서도 피는데굳이 나가야 하느냐는초롱군 쭉쭉 올라오는 꽃대가 예쁜데 벌써 활짝 피기까지 했으니굳이 그 멀리까지 안가도 되는거? 맞지? 어..;;; 아.... 그런거였던가염...

[적묘의 사진]상사화,접사는 포기하고... 비오는 주말 오후

dslr이 망가진 후에당분간 캐논렌즈들은 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올림푸스 pl-6 사용 중 속도, 색감, 접사 느낌 다 못 잡기 때문에적당히 담고 있습니다.... 제가 못 찍어서 그럴겁니다..ㅡㅡ;; 망원렌즈 마운트해서 당겨 찍었습니다. 옥상 정원에 상사화가 마침 피었습니다. 원래는 함양에 꽃무릇 보러 가자고아버지께서 이야기를 했었는데 비오는 날씨에 태풍인데 과연? 그렇게 말씀드리자마자..; 아침에 완전 비 많이 내리더라구요. 바람도 심하고.. 옆집 옥상에 빗물이 가득 고였습니다. 옥상 정원에는 비가 잠깐 비켰다가다시 그이기 시작합니다. 한가득 피었다가다시 또 떨어지고 다시 꽃봉오리를 가득 매달고 있는 엔젤 트럼팻이랍니다. 정말 추울 때 제외하면 계속해서 화사한 노란 큰 꽃을 피운답니다. 꽃무릇 보러 ..

[적묘의 경남]함양 상림,단풍보다 고운 붉은 꽃무릇이 빛나는도다

2011년 사진과 글입니다~ 이른 가을 붉은 단풍이 하늘이 아니라 땅 아래 쭈욱... 깔려있는 아름다운 꽃무릇 이 꽃이 이렇게 가득 피어있는 건 또 처음 보네요~~ 어제도 살짝 올렸지만 함양에서 물레방아골축제가 열린답니다. 거기가 바로 여기!!! 함양 상림공원이랍니다~ 함양상림은 함양읍의 서쪽에 있는 위천(渭川)강가에 있는 숲으로서, 통일신라 진성여왕(재위 887∼897) 때 최치원 선생이 함양읍의 홍수피해를 막기 위해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예전에는 대관림(大館林)이라고 불렀으나 이 숲의 가운데 부분이 홍수로 무너짐에 따라 상림(上林)과 하림(下林)으로 나뉘게 되었다. 현재 하림은 훼손되어 흔적만 남아있고 상림만이 예전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무성한 나무가 가득 그늘을 드리워주고 그늘 아래는 단풍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