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0 2

[적묘의 모로코]페즈 혹은 페스, 메디나 가죽염색작업장, 테너리(Tannerie),FEZ

마라케시에서 2박 3일사하라 사막투어로 출발그리고 사하라 사막투어 2박 3일째 되는 날에마라케시로 돌아가지 않고페즈로 가는 그란 택시가 있는 마을에세워달라고 미리 요청했다. 2박 3일의 사하라 투어는 이른 아침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일출을 보고 오전에 바로 버스를 타고 인근 마을로 넘어간다 요청한 택시는6인승이라지만그랬다가 앞에 2명 뒤에 4명이 타야한다. 그냥 택시당 1000~1200디르함 정도의 비용이니1인당 300디르함씩 내고 4명이서 좀 편히 타고 페즈에 도착. 페즈에 도착하니 택시기사 말이 달라진다.팁을 더 달라는 거다 여자들끼리 타니 그런건가 어이없어짐.차 트렁크에서 가방을 아직 빼지 않았는데 차를 움직인다차에 다시 몸을 싣고 문을 열어 놓고뒤에서 두 사람이 가방을 꺼냈다. 그리고 빨리 가라고 ..

[적묘의 라마인형]페루 알파카 라마인형을 빗질하는 보들보들 즐거움

페루에서 코이카 봉사단원으로3년이란 시간을 보내고10개월의 여행을 하면서 몇번에 걸쳐서 보냈던몇 개의 박스들을 이제야 다 정리했습니다. 본가에 들어오자 마자 한달 만에 일을 시작하고이제 2달째 한국에서 근무하는 것에살짝 익숙해지면 한겨울이 되고 제 계약도 끝나겠죠. 보들보들동글동글부드러운 것이 필요한 계절입니다.최근에...마지막 박스를 열었습니다. 테이블에 잉카천을 깔고알파카 털가죽으로만든 수제 인형들을쭉 놓아봅니다. 박스 안에서꾹꾹 눌린 아이들이 아쉬워빗을 꺼내 들었죠 이 빗도 여행 중에 얻은 거던가..;;어디선가 나왔던건가... 한 200원 주고 샀던 걸까요 알파카 인형은털길이를 보면 대충 짐작이 가는데 진짜 어린 베이비 알파카는 털이 아주 가늘고 얇습니다.그리고 다듬을 필요도 없이 보들보들하지요 지..

적묘의 단상 201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