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1 2

[적묘의 부산]부산롯데타워, 주거시설 완전 배제, 건물목적변경 장난질은 제발 그만

부산의 원도심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스카이 라인을 많이 바꾼 것이고층빌딩이고 대부분 주상복합 고액건물들 그 중에서 2000년부터 계속 롯데가계속 건물을 목적변경하면서 부산시와 시루고 있었죠. 일제 강점기-한국 독립운동기 시대부터한국전쟁 당시 형성되어 무역국으로 성장하는 한국 근현대사의 중심 해양수도 부산의 원도심, 저 너머로는 해운대까지바로 건너서는 영도와 바로 옆 자갈치까지볼 것이 정말 많은 곳이지요. 물론 현재도 백화점 하늘 정원과 롯데몰 정원 쪽에서 풍경을 충분히 볼 수 있고 흉물스러운 자물쇠들도 사랑에 빠진 이들에겐 추억의 장소가 될 것이고 예전에는 용두산에 올라가면영도 전망이 잘 보였는데이제는 이렇게.... 롯데몰과 롯데백화점이 시야를 가려버립니다. 그리고 거리상으로 바로 아래가 ..

[적묘의 고양이]부산대 공실이,들락날락,공동실습관 장모냥,캠퍼스고양이

아무리 봐도 익숙한 느낌아무리 봐도 친숙한 냥이 도나같기도 하고 쿠바에서 만난 고양이 같기도 하고 보기만 해도 반갑게 느껴졌던 이유가 있긴 하더라구요집에 와서 다시 블로그를 찾아봤답니다 ^^ 2011/05/26 - [야성의 노르웨이숲고양이] 들이대는 이유는 역시!!!2010/12/02 - [혼자보기 아까운 사진] 싱크로 100000% 사진찍기의 즐거움2016/06/29 - [적묘의 쿠바]도자기 작품 가게의 고양이, 세라믹 아트,Terracota 4,올드 아바나 며칠을 두고 보면서걱정이 되서 한참을 들여다 봤었는데 제가 글을 올렸던 걸 보고 어떤 분이 집고양이를 버린게 아닐까 하고 걱정하시더라구요. 저도 사실 같은 걱정이었거든요 그래서 도서관에 가는 길에꼭 들여다보게 됩니다. 난간에 가방이랑 간식을 내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