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단원들은 일년에 두번
격려품을 받는답니다!!!
설날과 추석!!!

사실 페루야 그나마 한인마트가 있지만
그것도 딱!!! 리마만 ^^;;;

나머지는 한국식품 구하려면
리마로 출장 올 때나 가능한 시골이랍니다.


자아..코이카로 외국에 나와서 처음으로 받은 설 격려품입니다 ^^

생각보다 박스가 무거웠어요!!!


ㅎㅎㅎ 저 뿐아니라
전 세계의 코이카 단원들이 여기저기서
설격려품 사진 인증샷 올리길래
살짝 고민하다가..;;



저도 올려봅니다~
품목은 다 동일해요




다 풀어 놓으니~~~

우와~~~ 생각보다 더 알찬 느낌?


다른 나라에서 봉사활동을 할 때
만났던 친구들 중에 코이카 단원들이 있는데

그때도 명절 격려품들을 봤었거든요.
그 중에서 제일 알찬 듯...


페루의 리마야 수도라서
돈만 있으면 무엇이든 살 수 있고
가까운 동남아쪽이나 몽골의 울란바타르도
한국 식품 가게들이 있지만요


여기 남미만 해도
일부 지역 제외하면 음식이 정말 힘들거나

아프리카쪽은 일단 생활비도 다 비싸고
한국식당이 있어도 엄두도 못내겠지만
그것보단 일단... 있어야 구하죠!!!



그런데 이렇게 센스있게!!!
특히 +_+ 저도 한국에서 딱 한번 먹어본...

에..베트남 생활 6개월 중에 꼬꼬면이 출시되고
페루에 출국하기 전까지 한국에 딱 6개월 정도 있었는데
꼬꼬면 한번 먹어보았거든요.

라면을 그렇게 챙겨먹는 편이 아니라서요 ^^;;

정말 외국 생활이 길었던 단원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라면일거예요
인터넷이나 뉴스로 본 그 꼬꼬면을
실물로 본 사람들이 드물거든요.



반가운 나영씨 얼굴!!!
가끔은 먹고 싶은 커피믹스~

한국식 커피 믹스는 정말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부드럽고 달콤하답니다.

.....그러고 보니..;;;
인도네시아, 페루, 베트남...
모두 커피 생산지라서
저는 그냥 원두 마십니다 ^^;;;

그래도 가끔 이렇게 한국의 맛!!
커피믹스가 그리울 때가 있으니까요~


몽쉘은 원래 한박스인데
인턴사원이 챙겨줬어요 +_+
자긴 다이어트한다며!!! 안 먹는다며~~~
그래 난 다 먹고 찔테다!!! 하는 강력한 의지로 챙겨왔지요 ㅋㅋㅋ




아 초코파이 상자의 저 문구는..ㅠㅠ
눈물 줄줄..

초코파이 너는 코이카 단원이구나!!!

크억...
영하 40도의 몽골단원들과
페루 고산지대의 단원들
아프리카 단원들이 완전 초절정 공감하더군요!!!


오오..제일 반가운 것은
참기름이랑 고춧가루 ^^

아 남미나 동남아의 쌀들은 좀 날려요!!!
밥할 때 찹쌀을 섞거나 아니면 참기름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밥이 맛있어진답니다!


저는 잘 안 먹는..;;
것들이지만 일단 반가운~


아..한국에서도 잘 못 먹는 골뱅이 +_+


참..이 박스가 꽤 무거워서
버스를 탈수가 없었어요.

택시를 타고 오는데
저 이제.ㅠ.ㅠ 택시기사랑 페루의 사회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할 정도가 되었...

물론 아저씨가 쉽게 이야기해준거지만요.
리마에서 구걸하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은
대부분 셀바에서 왔고, 그들이 도시 빈민층을 형성하고
사회문제가 된다는 이야기들을 막 해주시더니
쉽게 이야기해주면 이해는 되거든요 ^^

리마에 여행온거냐고~
아니요 저 여기 살아요 그러니까
새해 선물이라며 +_+

내릴 때 칼렌다리오~를 덥썩!!!
페루에서 잘 지내라며 기운도 한번 북돋아주시더라구요.

아흑....
real 레알...2012년이군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꿈꾸는 일들 잘 되시고~~~
투표 꼭 하시는 2012년 되시길 ^^



2012/01/18 - [적묘의 맛있는 일상]페루에서 깍두기 담기!
2012/01/19 - [적묘의 새콤달콤]알록달록 색이 예쁜 페루식 귀차니즘 식단
2012/01/16 - [적묘의 맛있는 커피]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
2012/01/13 - [적묘의 식단]외국에서 자취생 식단, 페루에서 간단하게 먹기!
2012/01/11 - [적묘의 맛있는 일상]페루에서 처음 먹어본 과일,오이멜론

2012/01/03 - [페루 새해풍습]떡국 대신에 포도알 12개와 불꽃놀이!
2011/12/31 - [적묘의 2012년] 페루에서 재외국민 선거등록 완료
2011/12/26 - [페루,재래시장] 골목시장에 가면 진짜!!! 싸다!!!
2011/12/23 - [적묘의 코이카] 크리스마스와 봉사활동 방법론에 대한 고민
2012/01/14 - [페루,리마] 코이카 단원생활의 꽃, 프로젝트 그리고 기증식!!!

3줄 요약

1. 설격려품 정말 반가웠고, 기사 아저씨의 달력도 감사감사!!

2. 내일은 제 영명축일 ^^;; 아네스랍니다.AGNES 여기서는 INES

3. 새해, 설, 영명축일까지 지났으니 한살 먹은거 인정..ㅠㅠ



언제나!!! 다음뷰 추천 감사합니다 +^ㅅ^+

Posted by 적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함명희 2012.01.21 2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새해 격려품 정말 알차게 왔네요.... *^^*
    부럽다......그거 네 번 받으면 한국으로 오시겠네요....*^^*
    정말 필요한 물건들.....(전 한번도 참기름 받아 본 적이 없지만...베트남에서는 참기름이 있으니까.....다시다1KG 받았던 기억이....ㅋㅋ)
    깻잎은 정말 레어 아이템인데.....아껴 드시고 남은 국물에 밥까지 비벼 먹었던 기억이......
    건강하게.....즐겁게 201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적묘 2012.01.21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함명희님 베트남에서는 과자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긴 과자가 그냥 파이류만..;;
      바삭바삭하고 짭쪼롬한 과자들 좋아라 하는데..ㅠㅠ

      그건 쪼끔 아쉽답니다.
      정말 생존용 일상 음식들이라서 도움이 되지만요 ㅎㅎㅎ
      아무래도 현실적인 의견들을 반영하는 거겠지요?

      아 전 다시다도 안 먹고, 깻잎도 잘 안 먹는 편이라서
      고대로 잘 정리해서 넣어 두었어요.
      정말 비상식으로요 ㅎㅎㅎ

      오늘은 시장갑니다....
      한국은 지금 밤이겠네요 ^^

      예쁜 꿈 꾸고 설 연휴 잘 보내세요!!!

  2. hiro 2012.01.23 1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격려품이 형식상 전달하는게 아니라 가족에게 보내는 마음으로 하나 하나 담았다는게 느껴지네요.
    페루 기사분도 멋지네요.

    • 적묘 2012.01.24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hiro님 완전실질 생존용이랄까요 ㅎㅎㅎ

      정말 한국음식을 구하지 못하는 곳에 있는
      코이카 단원들에게는 엄청난 보물상자나 다름없답니다!!!

      이번에도 동남아쪽으로 간 격려품보니까~
      과자랑 사탕이 있더라구요 ^^:;
      역시 지역별 차이는 있는 듯!

  3. 테오 2012.02.16 16: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이 됐는데도 너무 멀리 있다는 핑계로 선물하나 하지 않은 보내지 않은 것이 너무 부끄럽구나.
    코이카 본부에서 필수품을 보내주셔서 그나마 다행이구나.

    다음주 월요일이 너의 생일인데 축하해 줄 수 없어 매우 아쉽단다.
    미사봉헌으로 대신 축하하마. 몸조심하거라.

    • 적묘 2012.02.18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빠~~ 작년에도 베트남이었는 걸요 ㅎㅎㅎ

      그리고 이 격려품 나온다는거 알고 간거기 때문에 ㅎㅎ
      괜찮아요~~~~ 뭐 안 먹는 것도 많이 있긴하지만
      우찌되었든..반갑긴 하지요 ^^

  4. 한울 2012.04.24 1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ㅋㅋ
    재미있네요 ㅋ
    나는 초코파이입니다.
    현역 군인으로 정말 공감되는 문구입니다 ㅋㅋ


블로그 이미지
1. 적묘의 여행과 시선, 그리고 고양이 2. 자유로운 걸음과 커피 한 잔 3. 오늘이 최선인 하루하루
적묘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Yesterday553
Today410
Total5,984,388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