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5 2

[적묘의 모로코]탕헤르 국제공항,Tangier Ibn Battouta Airport,땅제 공항

스페인식으로 탕헤르라 읽다가다른 사람들이 땅제라고 해서 거긴 어딘가 했었던 곳 Tangier 땅제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한시간 정도떨어진 곳이예요 탕헤르는 스페인과 가까운 항구라서 대부분 스페인어를 하는데주인은 자리에 없고 프랑스어 조금 하는 현지인만 있어서방 배정도 모르고 예약했는데 것도 파악 못하고택시 불러준다고 해서 계속 기다리게 하고결국 짐끌고 나와서 큰길 나가서 잡을만큼...;; 대단히 난감했던 곳 뭐 그렇게 잡은 택시기사님이 더 저렴하게 더 빨리 친절하게 데려다 주셨기 때문에 결과적으론 괜찮았어요. 공항은 언제나 일찍 도착 한가롭게 구경 중 2008년에 공항 준공한 듯하죠? 못 읽겠네요... 나는 누구..여긴 어디... 바르셀로나로 가기 전에 앉아서 옆에 있는 분이랑 이런 저런 이야기 역시 스페..

[적묘의 고양이]오빠가 여동생을 할짝할짝 그루밍 해주는 이유

노랑둥이 초롱군은 어느덧 18살다리도 절고 눈꼽도 이제 집사가 씻겨주는데 러블 몽실양은 12살 팔팔한 여동생 사실 서열상은 1위를 차지한 것이 좀 되는 듯한데 덩치만 봐도 이래 차이나는데다가18년 동안 집 안 대장 노릇에 익숙한 초롱군인지라 서열 높은 고양이가그루밍을 책임진다!!! 그걸 너무너무..;;;; 평생의 숙명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요. 동생 한번 할짝할짝 본인 한번 할짝 할짝 몽실양이 해주려고 하면화냅니다. 이건 오빠가 하는거야!!! 내가 이 집안의 어른이라고!!! 몽실양과 깜찍양은 이런 오빠의 서열 과시와 열혈 그루밍 서비스= 서열 마킹 스스로는 그루밍을 좀 부실하게 해요. 맨날 물고 빨고 귀찮게 하는 오빠가 있으니 지네는 맨날 대충 대충 물론 그루밍은 절대적으로 초롱군 입맛에 맞게 하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