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8 2

[적묘의 여행tip]한국공항에서 추억의 전화카드를 사용하세요!

혹시 삐삐 세대라면 공감하실 텐데.. 제가 그땐 참 젊었지요. 그래서 헌혈도 많이 하고 그땐 말예요 헌혈하면 전화카드를 주기도 했어요. 요즘은 문화상품권이나 영화표도 주던데 어느 순간 휴대폰이 일상화 되면서 사라진 것들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삐삐메시지 소리가 들리면 근처 전화를 찾아서 두리번 거리기도 하고 카페들에는 무료 전화기가 놓여있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말지요. 그리고.... 꽃다지의 이 문득 생각납니다. 참 좋아했던 노래였거든요. 언제라도 힘들고 지쳤을 때 내게 전화를 하라고 내 손에 꼭 쥐어준 너의 전화카드 한장을 물끄러미 바라보다 나는 눈시울이 붉어지고 고맙다는 말 그 말 한마디 다 못하고 돌아섰네 . . . 오늘 난 편지를 써야겠어 전화 카드도 사야겠어 그리고 네게 전화를 해야지 줄 것이 ..

[적묘의 서울]정릉 어계와 신계,조선 11대 중종의 능,고층빌딩 속 세계유산,체험학습

길고 긴 장마 중에오랜만에 화창한 하늘!! 그런데 폭염주의보였어요 그래도 가려고 마음먹은 곳이 선정릉이어서도심 속의 오아시스~고층 빌딩 속의 세계유산에는 시원한 숲이 있답니다!!! 강남구민이 아니기 때문에~할인없습니다.교사 할인도 없어요~ 성인입장료 천원~ 세계유산 조선왕릉 여기 안에서 도시락 먹는 분들이 많았나봐요.아무래도 쓰레기가 늘고 여기저기 훼손이 될 가능성이 있어서인가요 음식반입 금지!!!잘 했네요 +_+ 티켓은 요렇게 사람 수에 따라서 따로 나오는게 아니고수대로 찍혀서 나옵니다. 간단한 설명 안내서는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먼저 정릉으로~ 입구에서 가깝고 아예 평지니까요~ 자세한 설명은 공식사이트~링크 걸어 놓을게요 http://royaltombs.cha.go.kr/tombs/sel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