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1 2

[적묘의 뉴욕]세상에서 가장 큰 역, 그랜드센트럴 터미널 100주년,Grand Central Terminal

뉴욕의 상징 중 하나이면서뭐랄까..미국의 상징이기도 한랜드마크지요.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은영화에서도 참 자주 본 듯 제가 갔던 2013년은 이 역의 100주년 기념이었어요. 트래블 & 레저' 잡지에서 미국인들이 선정한 제 6위의 인기 관광지이기도 하답니다. 1위 타임스퀘어, 2위 센트럴파크, 3위 워싱턴 DC 유니온스퀘어역, 4위 라스베이거스, 5위 나이애가라 폭포 1,2,6위가 모두 뉴욕이네요. 89 E 42nd St, New York, NY 10017 미국 44면 67선으로 승강장 숫자만으로는세상에서 가장 큰 역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걸어서 갈 수 있는 유명한 곳이 다 모여있기도 해요 크라이슬러 빌딩, 조금만 더 가면 UN 건물그리고 옆엔 하야트호텔 아름다운 장식으로도 유명한건축물입니다. 별자리로 꾸..

[적묘의 고양이]16살에도 호기심과 집착, 상자는 고양이의 몫

뭔가 툭 하면 똭 하고 올라와 있습니다. 뭔가 슬쩍 올리면뭔가 홀짝 올라와 있습니다. 작은 페루 도자기들페루에서 데려온 스타벅스 에스프레소잔 뭐 하나 건드리는 일 없이 오히려..;;; 제가 떨어뜨려서 깨진게 하나 있을 뿐..;; 살포시 바라보면서뭘까 가만히 들여다 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고양이들... 막내 몽실양도 어느덧 10살이 넘었어요. 그러니 더더욱 아는 것이 많아져서 일까요 그래서 무심한 걸까요..;; 아니 그러면 고양이가 아니죠!!!! 골프공 정도는 굴려야 고양이!!!!새 박스를 열면일단 고개를 쓱!!!! 이제 짙은 눈꼽이 붙는 나이..16살 고양이 초롱군... 박스에 하나하나 포장에서 주문하신 분에게 보내려고준비해 놓고 다시 포장하려고 다 꺼냈더니 역시나..;; 우아하게턱!!!! 하니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