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9 4

[적묘의 쿠스코]고산의 소금밭 살리네라스, 안데스고산 염전 Salineras

2012년 7월의 첫번째 휴가입니다. 단 8일 간..의 휴가 쿠스코 건기 7월의 짧은 나들이였지요. 항상 놀러다니는 거라고 세금 아까워하실까봐 ^^ 페루 코이카 단원들은 1년 차에 3주간의 국내휴가 2년 차에 4주간의 휴가(3주 국외가능)를 갈 수 있습니다. 물론 미리 출근 기관의 동의와 사무소의 승인을 받은 후에 휴가를 갈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출장 말고는 본인의 임지를 떠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한국에 있을 때보다 더 갑갑합니다. 한국에서 출근할 때는 주말 연휴, 당일 저녁에라도 잠깐 어디 갔다올 수 있잖아요. 그런데 오히려 코이카 단원으로 생활하며서는 본인의 임지에 딱 붙어있는 것이 상당히 .... 여행 좋아하는 저로서는 힘드네요. 어쨌든, 그렇게 글을 많이 올렸는데도 아직도 수십개는 ..

[적묘의 페루]다양한 위트와 패러디,페루여행기념품의 변신

페루에서 3년째여기저기 다니면서 수공예품이나 다양한 물건들을 보면서그냥 와..귀엽다... 색 좋네. 정도였는데최근에 정말 빵빵 터지도록 즐거운위트있는 패러디들이 늘어서오늘은 살짝..그런 제품들을 소개해봅니다~  너무나도 익숙한 애플과 야마 입니다 ^^ 주로 손뜨개를 한 귀여운 전통적인 물건들이 많았다면이제는 디자인이 들어간 이차 생산물이란 기분?아직도 페루는 인건비가 아주 낮은저소득 계층이 많기 때문에사람들이 직접 손으로 만드는 것들은 가격이 싼 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디자인이 들어가고아이디어가 가미되면서 공장을 거쳐야 하는 것들은아직 미진한 편이었거든요.최근 1,2년 사이에 확 늘었습니다.해리포터는 촐로 포터로  헬로키티는 헬로 꾸이시따~(작은 꾸..

[적묘의 코이카]추석 격려품과 추석 한국어수업, 그리고 한국음식

8월 말에 추석 격려품을 받았습니다. 어느덧...마지막 격려품이네요. 마치...구호품같은 느낌으로 기다리게 되는 것이 지구 반대편에서 만나는 한국음식이징! 아쉬웠던 한국음식들 매운 맛들을 살짝!!! 그리고 인스턴트의 즐거움? ㅎㅎ 즉석음식들이 도착!!! 코이카 사무실에가서 받아왔습니다. 다행히 단원들 집까지 태워다 주시는 친절함 덕에!! 편히 잘 도착! 그리고 전부 꺼내서 인증샷!!!!! 어머!!! 칙촉이야!!!! 부드러운 한국 과자 3종 세트 3분 카레 빠지고 카레 여왕~~ 한번도 안 먹어본 거라서 궁금하네요 참기름 빠지고 삼계탕 재료!!! 오 이거 신선하네요!!! 장조림과 꺳잎!!! 참치와 골뱅이 고추가루와 고추장 된장과 즉석국에 김!!!! 제가 이전에도 몇번 썼는데, 저는 페루 리마 단원이라서 한인..

[적묘의 페루]산미겔 여행기념품 가게에서 만난 고양이들

San Miguel로 들어갈 때Av. La Marina 길을 지나가다 보면많은 가게들이 있는 걸 보게 됩니다.보통은그냥 쭉 가서plaza san miguel로 들어가는데요거긴 그냥 몰들이 모여있는 곳이예요.백화점이랑 슈퍼마켓그리고 영화관..지금 보여드릴 곳은 거기 가기 전!Av. La Marina 와 Av.Sucre 교차 하고 바로랍니다.Mercados De Artesanias 리마 한인성당에서 5솔(기본요금)이면 갑니다.걸어서 10분, 15분이면 ~~ 충분         아베니다 라 마리나 꼰 수끄레메르까도스 데 아르떼사니아스 라고 하면 택시기사가 갈거예요.저는 그냥 버스 ㅎㅎㅎ    신나게 구경하다보니 귀여운 고양이~      다양한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