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8 3

[적묘의 페루]코스타 베르데의 지구온난화, 리마절벽 바랑코 바닷가 costa verde

costa verde는 말 그대로 해석하면 푸른 바닷가지만 개뿔....;;;;  황량한 모래색이랍니다. 실제로는 그래야 정답이고...그래야 안전한데!!! 지금, 리마의 코스타 베르데는 점점 푸르러 지고 있어요. 왜 그게 문제냐!!!! 지구 온난화!!!     사막기후라는 것은 연 강수량 100mm 이하를 의미하는데 이상이 된다면? 나무가 자라지요. 뿌리가 절벽으로 파고 들어가겠죠.      가뜩이나 환태평양대 조산대 신생조산운동지역인데!!!! 4,5도로 흔들리는 리마인데~      그 전에 이렇게 풀이 자꾸 ..

[적묘의 페루]라르꼬마르 쇼핑단지, 미라플로레스 신도시,꽃보다 청춘!!!

꽃보다 청춘을 조금 보다 시간도 없고 인터넷도 느려서.... 그냥 접고 출근하면서 든 생각.. mira flores~ 미라 플로레스 말 그대로 꽃을 보라!!! 페루 여행을 시작하기에 참 좋은 장소 아닌가!!!! 무엇보다 선진국에서 오는 여행자들의 입맛에 맞게 참...페루같지 않은 페루 페루같은 페루같지 않은 페루인 라르꼬마르 쇼핑센터는 더더욱이 말이지요. 대부분의 다국적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페루에서 나름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카페 체인점들 온갖 패스트푸드 점과 거기에 나이트 클럽= 여기식으로 디스꼬떼까 게임센터, 극장, 쇼핑몰 쿠스코를 여행할 때 대부분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페루레일까지... 여행사들도 여기 모여있으니 물론 밤에도 안전한 곳이고 그리고 JYJ 가 왔을 때 묶었던 호텔 매리어트 리마도 여기 ..

[적묘의 쿠스코]오얀따이땀보,마추픽추로 가는 성스러운 계곡

2012년 7월, 코이카 1년차 파견지내 휴가 3주 중 쿠스코 8일,Ollantaytambo,오얀따이땀보 잉카의 성스러운 계곡 중 한 곳입니다. 아구아 깔리엔떼로 가는 기차역이 있는 곳이고 마추픽추 발견 이전에는 잉까의 최후 요새로 알려진 곳으로 이곳에서는 잉카 석축술의 진수를 볼 수 있지요. 쿠스코-성스러운 계곡 투어(피삭-오얀따이땀보 등)아구아깔리엔떼-마추픽추 다시 되돌아가는 코스로 쿠스코 그렇게 2012년 7월에 8일간 쿠스코를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조용히 리마에 콕 박혀서 열심히 일하는 중. 그러니 이렇게 여행지 사진 한번씩 들여다 보면서 간간히 여행기를 올려봅니다. 쿠스코(3400m)와 오얀따이땀보(2800m), 마추픽추(2400m) 쿠스코보다는 고도가 낮기 때문에 쿠스코 시내에서 고산증으로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