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3 2

[적묘의 페루tip]택시강도 예방법,페루택시 타기 전후 주의점

몰랐는데, 페루 꽃보다 청춘이 방송되면서페루 치안과 택시 검색 유입이 늘었네요.그래서 2014년 1월의 글을 하나 수정해봅니다. 페루에서는 택시비 흥정을 해야합니다.그리고 시간대와 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고, 여행자와 외국인이 많이 사는 지역은 비싸게 부릅니다. 승차거부, 많습니다.워낙에 리마는 크기 때문에, 다른 지방과는 달리그 구역만 도는 택시가 있어서, 자신이 가지 않는 지역으로는 거부하는 경우 많습니다. 가지고 있는 지폐가 큰 경우는, 택시기사에게 잔돈이 있는지 미리 물어보거나잔돈이 없다고 하면 근처 가게에서 물 한병 사고 잔돈으로 바꾸세요. 리마 택시는 기본 요금이 5솔입니다.(1솔=430원 정도)문제는 미터기가 없다는 것그..

[적묘의 페루]리마일상 풍경들, 구시가지와 외곽 그리고 빈부격차,페루치안

예전에 블로그에 누군가가 자기는 페루에서 오래 살았는데 좋은데만 다녔다고 너무 안 좋은거만 올린다고 댓글 다신 분 있었어요. 자기는 한번도 그런데 간적 없다고. 왜 갔냐는 식으로 댓글 다셨더라구요. 완전~ 부럽죠. 저도 그렇게 살고 싶어요!!! 그런데 그걸 왜 제 블로그에 익명 댓글로 자랑하시나요..ㅠㅠ 그런가 하면 어떤 코이카 단원은 제가 올린 페루 치안관련글을 검색해보고 부모님이 가지 말라고 하셨다고 저한테 뭐라고 하더라구요. 그건 제가 할말이 없던데요. 그거야 당신들이 선택할 문제니까..;; 그러나 어쩌겠어요? 제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은 이런 곳인걸요. 한국으로 치면 강남에 해당하는 산보르하, 산 이시드로, 미라플로레스가 아닌 센뜨로 데 리마 뒤쪽, 리마 구시가지의 바깥쪽이기 때문에 완연히 다른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