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 42

[적묘의 페루]알파카,라마는 쿠스코의 흔한 반려동물

페루에 오기 전에 생각했던 건 라마나 알파카를 반려동물로 함께 살고 싶다 라는 것이었지만 리마에서 라마와 함께 사는 것은 불가능!!!! 리마는 페루의 수도 이름 라마는 안데스 산맥의 방목형 가축 이름이죠. 알파카도 라마랑 비슷한데 털이 더 많고, 라마는 일도 하지만 알파카는 주로 털이 목적이예요 시에라 안데스 산맥의 고산 지대에 사람들이 적응하고 사는데 큰 역할을 한 동물들이랍니다. 기본적으로 둘다 털이 보온성이 높지요 그러나..;; 여기는 학교라는 거!!!! 뒤에 보이는 하늘색 벽은 교실이라는 것!!! 얼굴이 앞으로 쏵! 모인 눈코입!!! 요거이 알파카!!!! 얘가 갑자기 들이댄데다가 미러리스라 색감을 늦게 잡았네요. 그래도 이거이 그렇게 비싼!!! 베이비 알파카~ 제일 고급 모 재료지요. 베이비 알파..

[적묘의 페루]산타로사 리마 성당과 옛 병원, Santa Rosa de Lima 8월 30일 공휴일

Santa Rosa de Lima 성당 https://goo.gl/maps/VH1kJ 따끄나 거리(Avenida Tacna)에 있는데요 길을 건너면 바로 리막이랍니다. 이 산타 로사라는 여인네는 아메리카 대륙 최초의 성인으로~ 리마 출신이고 여기서 태어나고 일한 성인이예요. Santa Rosa de Lima, (1586년 4월 20일 - 1617년 8월 24일) 그래서 페루 사람들의 자랑이기도 하지요. 200솔(2014년 100달러=대략 280솔 가량)의 화폐 모델 리마 최고액권의 모델이랍니다. 지난 번에 그 성당은 소개했고 이번엔 특별한 기회로 리마 시청에서 진행한 무료 투어 참여했답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가까이 가볼 수 없는데 특별 시청 가이드와 함께!!!! 성당 앞쪽을 지나서 아래쪽.. 원래 오리지..

[적묘의 페루]여행기념품 알파카 숄,잉카천 테이블보 및 대략 가격

페루에 있다보면 그냥 어떤 옷들은 사서 입게 된답니다. 춥거나 덥고 2년치 짐이 겨우 트렁크 두개, 46키로로는 택도 없는 것들이니까요. 그러나 한국에서 과연 이옷들을 입을 수 있을까는 각자의 판단에 따라 다르겠지요. 그런 이유로 선물을 고를 때는 옷보다는 작은 소품들을 구입하게 된답니다. 옷은 아무래도 취향을 타게 되니까요. 페루에서는 알파카가 특산물이기도 하니까 숄이나 스웨터, 목도리를 사는 사람들은 꽤 있는편~ 한국에서 사는거보다 가격은 월등히 쌉니다. 물론 페루 평균 월급으로 비교하면 비싼 가격이지만 한국 기준으로 보면 저렴하니까요. 지금 2013년 11월 기준으로 1솔은 470원 정도입니다. 편하게 500원으로 계산했을 때 이런 판초 스타일의 베이비 알파카는 180솔 정도 일반 알파카는 100솔..

[적묘의 페루]소원을 빌어봐! 리마,산타로사의 우물

1728년에 지어진 수도원이 있답니다. Santuario de Santa Rosa de Lima 따끄나 거리(Avenida Tacna)에 있는데요 이 산타 로사라는 여인네는 아메리카 대륙 최초의 성인이랍니다~ 그리고 200솔(2013년 100달러=대략 250솔 가량)의 화폐 모델 무지무지 간단하게 말하면 좋은 집안의 돈 많은 집 미녀 따님인데 평생을 가난한 이들을 위해서 살았고 사회복지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 성녀님이죠. 따끄나 거리에서 딱 보이는 이 성당은 바로 뒤가 리막 강이기 때문에 더 눈에 잘 보입니다. 왼쪽의 작은 문으로 들어가면 성당 옆으로 돌아들어갈 수 있어요 그 끝에 우물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우물이지요 간단한 설명.. 위쪽은 스페인어 아래쪽은 영어 정말 깊지요....

[적묘의 페루]명견 래시? 리마 경찰견학교를 가다. POLICIA CANINA

경찰견 학교에 다녀왔습니다. POLICIA CANINA https://goo.gl/maps/DjLhZ Rimac에 있습니다. 코이카 페루 리마 사무실에서 리마단원들과 함께 개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을 받으러 갔습니다. 제가 출근하는 기관만 하더라도 페루 외곽이라서 개들이 많거든요. 길을 다니면서 찍은 사진들은 많진 않지만 일반 여성 허벅지 정도에 머리가 닿는 키의 큰 개들이 어슬렁 거리는 일이 많습니다. 전에 어느 분이 왜 그런 위험한데 다니냐고 하고..;; 산 이시드로나 미라플로레스에 사는 페루 사람도 왜 플라사 도스 데 마요에 가냐고 위험한 데 가지 말라고 하는데 그건..; 상대적인 것이고, 밤시간에 혼자 돌아다니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국립대학들은 위치가 그닥 좋은 곳이 아니예요. 코이카 봉사..

[적묘의 페루] 다양한 군인들과 여군 코스프레,desfile militar de peru 7월 29일

desfile militar de peru 스페인어로 데스필레라고 합니다. 페루에서는 7월 29일 오전부터 점심때까지 실시합니다. 하루 전날 밤에 모두 여기 모여서 이른 아침부터 시작되는 전시 그리고 행진은 오전 10시 경에 시작됩니다. 브라질 길에서 행사를 하는데 하비에르 프라도 쪽에서는 군인행렬이 대기를 합니다. 아예 하비에르 프라도로 가서 행렬을 구경하는 것도 3년차 되니 알게 되었지요!! 가까이 가서 찍으려면 브라질 길보다는 여기, 하비에르 프라도 길이 접근성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특수부대 분장에 깜짝 놀랐어요. 정말 다양한 전투복들!!! 군복이 이렇게 다양할 줄이야!!! 밀리터니 매니아라면 한번 가볼만한 행사입니다. 무엇보다..;;; 40블록 이상을 걸어야 하는데 사열식에 저 어마무지한...;;..

[적묘의 페루]고양이 공원 기념품 손수레 주인들은 사료셔틀!

카메라를 들고 다녀도크게 위험성이 느껴지지 않는페루 리마의 특별한 공간미라플로레스입니다.신시가지이고, 한국의 강남 논현동과 유사한잘사는 동네이고 항상 경찰이 있습니다. 1970년의 강진으로 센뜨로 데 리마가 한번 크게 당하고 리오 리막 저쪽 동네가 원래 한국으로 치면 강북 부자들이 사는 곳인데 그때 망가진 집들을 놔두고 그냥 아무것도 없던 동네로 옮겨와서 신설한 동네랄까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신시가지의 사진들만 보시고아 페루 좋구나고양이 공원 있고 부럽구나고양이도 외국물 먹어서 비싸네 그런 댓글 많이 쓰시는데,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아직 반려동물에 대한 개념이 그닥 없기 때문에이사가거나, 여행가거나, 귀찮으면 버립니다.그래서 조성된 것이 ..

[적묘의 페루]미라프롤레스 시청 무료 전시회,페루 현대작들

페루 현대 미술을 그때 그때 볼 수 있는 것 정말 매력적인 무료 전시회라는 것도!!! 미라플로레스 시청 상설 전시실의 매력!!! 이번에는 또 다른 전시를 하고 있어서 즐겁게 보고 왔답니다. 물론 이글이 올라갈 때쯤에는 이 전시회도 새로운 것으로 바꼈겠군요. 페루 국기에 대한 오마주 단순 회화뿐 아니라 조각이나 사진 다양한 설치예술 등 하늘로 날아가는 스카이 다이버가 아니라 하늘에서 시작되는 것인가... 극사실주의 회화도 있고 정말 다양한 구성들일 때도 있고 이런 경우는 보통 소장품들일 것이고 작가전일 때가 더 많아요. 그리고 이렇게 꼬아 놓은 이야기들도 좋네요. 신화들의 재해석 비너스의 탄생 잉카 여인들의 새로운 유행~ 그러나 사실, 잉카콜라는 약 5년 전 코카콜라에 팔렸다는 것..ㅠㅠ 페루의 자존심이었..

[적묘의 페루]멋진 군견들의 행진.독립기념일 군인퍼레이드

페루가 스페인 통치로부터 해방된 독립기념일 1821년 7월 28일 페루 독립기념일 퍼레이드 Fiestas Patrias, 디아 데 인디펜던시아라고 한답니다. 매년 7월 29일에 독립기념일 군인퍼레이드가 있었어요. 군인행진 행사입니다. desfile militar de peru 스페인어로 데스필레 데 밀리따르라고 합니다. 각 동네에서 각자 하고, 대대적으로 군인 퍼레이드를 하는 것은 차량통제를 하고 대통령 부부 이하 쭈욱.... 나와서 국민들도 아침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행렬을 구경한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군견들의 행진~ 이 행사를 위해서 전체적인 리마의 교통이 통제됩니다. 월요일 밤 00시부터 차량이 이동하고 행진에 참여하는 군인 및 경찰, 소방관들은 새벽 3시부터 보기 좋은 곳을 선점..

[적묘의 책읽기] 유시진,그린빌에서 만나요

이 글을 쓴 것도 어느덧..;; 4년이 지나가네요. 살짝 수정합니다. 한참 서평을 쓰던 때에 예스 어쩌구에 썼던 사진 서평입니다. 한번씩 좋아하던 작가들을 찾아보는데 정말..90년대를 날리셨던 그분들은 다 어디에 계신가요? 레진에 신작 연재하시는 신일숙님 외엔 잘 모르겠어요..ㅠㅠ --------------- 사실 작가 유시진을 좋아하지만 개인적인 부분은 전혀 몰라요 다만 그 작가의 작품에서 나오는 심리 묘사에 반해 마니, 온, 아웃사이더, 폐쇄자, 목걸이의 장인등 대부분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고 종종 고양이 같다.. 라던가 고양이스러운 캐릭터라던가 컷에 스쳐가는 고양이들을 보면서 호오~ 그린빌에서는 대 놓고 +_+ 진리의 노랑둥이가 등장하더군요 +_+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의 이런 느낌...좋아요. 특히 ..